박철우 대표 "유럽 고객들 공략 고삐죈다"

(주)아이코어가 2025년 6월 11일부터 12일까지 네덜란드 스헤르토헨보스에서 개최되고 있는 'VISION, ROBOTICS & MOTION'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전시회는 제조기업과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서 최신 기술과 제품, 어플리케이션, 활용 사례 등에 정보를 공유하는 실무 중심의 전시회이다.
2019년에 설립된 아이코어는 스트로브 컨트롤러와 초고휘도 조명을 포함한 5개 제품군의 초격차 머신비전 핵심제품을 개발하였으며, 이들 제품들은 국내의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를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에 공급하고 있다.
주요 품목을 보면 △ 아이펄스(iPulse)는 0.5us 이하의 시간으로 조명 제어가 가능한 스트로브 컨트롤러 제품이고 △ 아이라이트(iLight)는 발광다이오드(LED) 보다 약 90배 밝은 Hybrid Spot Source 제품이며 △ 아이포커스(iFocus)는 고배율 광학계 사용 중 어긋나는 1um 이하의 초점을 실시간으로 자동 조정해주는 제품 △ 아이플러스(iPlus)는 머신비전 카메라 신호를 증폭 또는 분산시켜주는 제품이다.

이렇게 개발한 제품들은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대만, 싱가폴, 캐나다 등 빠르고 정밀한 검사가 요구되는 해외시장에도 수출하고 있다.
특히 독일을 비롯한 네덜란드, 이탈리아, 루마니아, 노르웨이 등 유럽에서도 아이코어 제품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유럽의 고객들을 직접 만나 상담하고 있으며, 6월 마지막주에는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Autometica 전시회에도 참가하여 다양한 고객들과 만날 계획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