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전도체 후보 물질 LK-99의 특허 등록 결정으로 지난주 금요일 초전도체 주들이 일제히 상승함. 대장주인 신성델타테크는 11%대, 원익피앤이는 7%대, 파워로직스는 3%대 강세를 보임. 2023년 말 부풀었던 기대감이 꺼졌으나 지난해 7월 순도를 높여 초전도체를 개발했다는 주장 이후 이번 특허 등록으로 다시 관심을 받고 있음. 다만 급등락이 심한 편이므로 투자 시 유의가 필요함.
- 지난주 트럼프 대통령이 외국산 자동차에 대한 관세를 높일 수 있다고 밝힘. 섹터 내 HL만도는 4%대, 현대위아는 3%대, KG모빌리티는 2%대 약세를 보임. 이는 미국에 더 많은 투자를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보임. 이미 한국의 대미 자동차 수출에 타격을 주고 있으며 추가 관세 인상 시 우리 자동차 업계와 경제에 미칠 영향이 클 것으로 전망됨. 일본은 관세 협상 합의문 초안 작성에 착수했으며 일본을 제외해달라는 요구를 한 것으로 알려짐. 우리 정부의 대응이 주목됨.
● 초전도체 후보 물질 LK-99 특허 등록...관련주 일제 상승
지난 15일 초전도체 후보 물질로 주목받은 LK-99의 특허가 특허청으로부터 등록 결정을 받으며 초전도체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했다. 대장주인 신성델타테크는 11%대, 원익피앤이는 7%대, 파워로직스는 3%대 강세를 보였다. 지난 23년 말 후보물질이었던 LK-99가 초전도체라는 근거가 없다는 검증 위원회의 결론이 나오며 꺼져가던 기대감은 지난해 7월 LK-99에서 순도를 높여 초전도체를 개발했다는 주장이 나오며 다시 불이 붙었다. 한편 지난주 트럼프 대통령이 현재 25%인 외국산 자동차에 대한 관세를 머지않아 더 올릴 수도 있다고 밝히며 자동차 섹터가 약세를 보인바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