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후 장에서는 AI 관련주와 함께 원화 스테이블 코인 도입 가능성에 삼성에스디에스, LG씨엔에스 등도 오름세를 보임.
- 한글과컴퓨터도 동반 오름세를 보임.
- 대선 전에 움직였던 대선 및 새로운 정부 출범 시 수혜를 입을 수 있는 종목들이 강한 상승 랠리를 보임. 대표적인 주사 증권주 건설주임.
- 지주사인 한화, 웅진, HD현대, 코오롱, CJ 등도 강세를 보임.
- 증권주인 키움증권,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도 동반 오름세를 보임.
- 건설주인 현대건설과 DL이앤씨도 강한 아웃퍼폼을 보여줌.
- HD현대는 조선업 중심의 지주사로 1분기 영업이익이 60% 넘게 급증했으며, 배당 성향도 70% 이상을 기록함. 또한 상속세 실탄 마련에 따른 주주가치 제고까지 기대감을 가짐.
- HD현대는 자회사들의 구조적인 실적 개선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조선 종목군들의 경우 2,3분기로 갈수록 고성과 중심의 실적 흐름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됨.
- HD현대일렉트릭도 중동, 북미, 유럽에서의 장기 프로젝트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수요가 견조한 상황임.
- HD현대의 시가총액은 여전히 10조 원 안 되는 수준으로, 지속적인 재평가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
- 올해 예상되는 배당 수익률도 3% 이상으로 긍정적인 요인들이 많음. 따라서 조정 시 매수보다는 공격적인 매매 관점으로 접근해보는 것을 추천함.
● 오후장, AI관련주 및 원화 스테이블 코인 관련주 오름세
오후 장에서는 AI 관련주와 함께 원화 스테이블 코인 도입 가능성에 삼성에스디에스, LG씨엔에스 등도 오름세를 보였다. 한글과컴퓨터도 동반 오름세를 보였으며, 대선 전에 움직였던 대선 및 새로운 정부 출범 시 수혜를 입을 수 있는 종목들이 강한 상승 랠리를 보였다. 대표적인 주사 증권주 건설주이며, 지주사인 한화, 웅진, HD현대, 코오롱, CJ 등도 강세를 보였다. 증권주인 키움증권,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도 동반 오름세를 보였으며, 건설주인 현대건설과 DL이앤씨도 강한 아웃퍼폼을 보여주었다. 한편, 조선업 중심의 지주사인 HD현대는 1분기 영업이익이 60% 넘게 급증했으며, 배당 성향도 70% 이상을 기록했다. 전문가는 HD현대에 대해 자회사들의 구조적인 실적 개선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2,3분기로 갈수록 고성과 중심의 실적 흐름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긍정적인 의견을 밝혔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