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시장에서는 신풍제약이 자사 치료제 피라맥스의 코로나19 관련 유럽 특허청 특허 획득 소식에 15%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TYM, 코오롱, HS효성 등 지주사 테마주들도 견조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음.
- 민주당의 상법 개정안 처리 예고로 두산에너빌리티 등 원전주의 강세가 지속되고 있음.
- 코스닥 시장에서는 한글과컴퓨터가 행정안전부의 범정부 초거대 AI 공통 기반 구현 사업의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삼성SDS 컨소시엄에 AI 솔루션을 공급한다는 소식에 7%대 강세를 보임.
- 아이엠비디엑스, 펩트론, 제이엘케이, 삼천당제약 등 제약바이오주와 갤럭시아머니트리 등 STO 관련주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
-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제외한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대체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에너지솔루션, 두산에너빌리티 등이 강세를 보임.
- 거래량 상위 종목으로는 두산에너빌리티, 갤럭시아머니트리, 흥구석유, 한글과컴퓨터, 삼성전자 등이 있음.
● 6월 17일 프리마켓 시황: 신풍제약, 한글과컴퓨터 등 강세
6월 17일 오전, 코스피 시장에서는 신풍제약이 자사 치료제 피라맥스의 코로나19 관련 유럽 특허청 특허 획득 소식에 15%대 급등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TYM, 코오롱, HS효성 등 지주사 테마주들도 견조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으며, 민주당의 상법 개정안 처리 예고로 두산에너빌리티 등 원전주의 강세 또한 지속되고 있다. 한편, 코스닥 시장에서는 한글과컴퓨터가 행정안전부의 범정부 초거대 AI 공통 기반 구현 사업의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삼성SDS 컨소시엄에 AI 솔루션을 공급한다는 소식에 7%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아이엠비디엑스, 펩트론, 제이엘케이, 삼천당제약 등 제약바이오주와 갤럭시아머니트리 등 STO 관련주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우진엔텍 같은 원전주 안에서도 상승 랠리가 지속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을 살펴보면, 간밤 뉴욕 증시 3대 지수의 상승에 힘입어 대부분의 종목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중동 분쟁 속에서 이란이 미국의 휴전 의사를 전달했다는 보도 속에 긴장 완화 낙관론이 부상하면서 나스닥이 1.5%, 반도체 지수는 3% 오른데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다만,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같은 방산주만이 0.8% 하락하면서 어제와는 정반대의 흐름을 연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거래량 상위 종목으로는 두산에너빌리티, 갤럭시아머니트리, 흥구석유, 한글과컴퓨터, 삼성전자 등이 있으며, 전반적으로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