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외국인·기관 순매수 특징주 : 외국인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G엔솔, 삼성SDI를 매수하고 있으며, 기관은 삼성전자, 하이닉스를 매수 중. 미국 상원의 IRA 법 개정안 소식 이후 2차 전지주가 상승했으며, 특히 배터리 셀 업체들이 강세를 보임. - 2차 전지 바닥 신호 : 낙폭 과대주인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 등 대표적인 2차 전지 관련 주식들이 최근
● 핵심 포인트 - 외국인·기관 순매수 특징주 : 외국인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G엔솔, 삼성SDI를 매수하고 있으며, 기관은 삼성전자, 하이닉스를 매수 중. 미국 상원의 IRA 법 개정안 소식 이후 2차 전지주가 상승했으며, 특히 배터리 셀 업체들이 강세를 보임. - 2차 전지 바닥 신호 : 낙폭 과대주인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 등 대표적인 2차 전지 관련 주식들이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나, 리튬 가격이 반등하지 못하고 있어 본격적인 회복은 아직 어려운 것으로 판단됨. - 외국인·기관 순매도 특징주 : 외국인은 현대로템, 삼성중공업, 두산에너빌리티를 매도하고 있으며, 기관은 현대건설, 삼성중공업을 매도 중. 카카오뱅크는 태국 가상은행 인가 획득 소식에 강한 시세를 분출하고 있으나, 기관은 매도에 나섬. - 카카오뱅크 전망 : 카카오뱅크는 당분간 새로운 호재가 없다면 조정을 받을 가능성이 있음. 가상은행 영업 개시는 내년 하반기 이후로 예상되며, 1분기 실적은 비이자 부분에서 수익성을 확보함. 케이뱅크의 상장 준비로 인해 카카오뱅크의 밸류에이션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단기 급등에 따른 쉬어가는 구간이 나올 수 있음.
● 외국인·기관 매수 상위 종목.. 2차 전지株 바닥 신호인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매수하는 종목 상위권에 2차 전지 관련주가 이름을 올리고 있다. 미국 상원에서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개정안이 논의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내 2차 전지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아직 2차 전지 업종의 본격적인 회복을 기대하기는 이르다고 지적한다. 리튬 가격이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태국에서 가상은행 인가를 획득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 그러나 기관투자자들은 매도에 나서고 있어, 향후 주가 움직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