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는 장 초반 2% 넘게 하락했지만 이후 낙폭을 만회하며 약보합세로 마감함. - 이날 주인공은 하이닉스였으며, 반도체 분야에서의 견인 역할이 컸음. - 개인 투자자들의 국내 투자 심리가 상당히 쏠려있는 것으로 판단되며, 상승 여력은 충분한 것으로 보임. - 다만 외국인의 매도세가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공
2025-06-26 15:39
코스피, 반도체 견인으로 약보합세... 코스닥은 800선 지지 고전
● 핵심 포인트 - 코스피는 장 초반 2% 넘게 하락했지만 이후 낙폭을 만회하며 약보합세로 마감함. - 이날 주인공은 하이닉스였으며, 반도체 분야에서의 견인 역할이 컸음. - 개인 투자자들의 국내 투자 심리가 상당히 쏠려있는 것으로 판단되며, 상승 여력은 충분한 것으로 보임. - 다만 외국인의 매도세가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공격적인 투자보다는 분할 매수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함. - 코스닥은 800선을 쉽게 지지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상반기 수익을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코스피와 함께 랠리를 기대해 볼 만함. - 특히 낙폭이 과대했던 2차 전지 종목들과 반도체 장비주들이 주목받고 있음.
● 코스피, 반도체 견인으로 약보합세... 코스닥은 800선 지지 고전 26일 코스피는 장 초반 2% 넘게 하락했지만 이후 낙폭을 만회하며 약보합세로 마감했다. 이날 주인공은 하이닉스였으며, 반도체 분야에서의 견인 역할이 컸다. 전문가들은 개인 투자자들의 국내 투자 심리가 상당히 쏠려있는 것으로 판단하며, 상승 여력은 충분한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외국인의 매도세가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공격적인 투자보다는 분할 매수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조언이다. 한편 코스닥은 800선을 쉽게 지지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상반기 수익을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코스피와 함께 랠리를 기대해 볼 만하다는 분석이다. 특히 낙폭이 과대했던 2차 전지 종목들과 반도체 장비주들이 주목받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