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점점 사라지는 지폐, 그리고 암호화폐의 등장. 과연 기축통화로 여겨지는 ‘달러’는 영원한 안전 자산일까. 계속해서 모습을 바꾸는 ‘돈’의 진짜 얼굴을 찾기 위해 제작된 EBS 다큐 ‘돈의 얼굴’이 책으로 출간됐다.
도서 ‘돈의 얼굴’은 EBS 다큐프라임 화제작을 도서화한 것으로, 자본주의 시대를 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아야 할 최소한의 경제 상식을 담았다.
1부 ‘돈의 탄생, 그리고 흐름’에서는 화폐의 탄생과 속성, 2부 ‘이자 굴려드립니다’에서는 이자의 실체와 금리의 영향, 3부 ‘인플레이션의 정체’에서 화폐 간의 관계를 통해 돈의 역사와 미래를 살펴본다. 4부 ‘빚 갚고 계십니까’에서는 빚의 빛과 그늘, 5부 ‘돈의 또 다른 얼굴, 암호화폐’에서는 암호화폐의 특성, 6부 ‘투자, 왜 하시나요’에서는 투자의 방법을 주제로 돈의 다양한 모습을 조명한다.
‘돈의 얼굴’은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는 일상의 언어와 생생한 삶의 이야기를 사례로 주제를 풀어내며, 저명한 경제 석학들과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전문성을 더했다. 해당 도서는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EBS 제작팀은 ‘제작진의 글’을 통해 “거대한 경제 흐름이 소소한 행복을 찾으며 사는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실감할 수 있길 바랐습니다”라고 전했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