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암호화폐 관련주: 분기 말 포트폴리오 재조정과 이달 상승세에 따른 차익 실현 움직임 속에 하락. 코인베이스 5.7% 하락, 로빈후드 1.76% 하락, 이토로 4% 하락,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써클 15.54% 하락, 대부분의 비트코인 채굴 업체들도 하락세 보임. - 트럼프 대통령의 AI 산업 확장 지원 위한 에너지 공급 강화 행정명령 계
● 핵심 포인트 - 암호화폐 관련주: 분기 말 포트폴리오 재조정과 이달 상승세에 따른 차익 실현 움직임 속에 하락. 코인베이스 5.7% 하락, 로빈후드 1.76% 하락, 이토로 4% 하락,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써클 15.54% 하락, 대부분의 비트코인 채굴 업체들도 하락세 보임. - 트럼프 대통령의 AI 산업 확장 지원 위한 에너지 공급 강화 행정명령 계획 보도로 미국의 전력 공급 확대 주력 기업들의 주가 상승. GE 버노바 2.5% 상승, 비스트라 에너지 2.4% 상승, 전력장비 냉각 기술 보유한 버티브 홀딩스 2.7% 상승. - 나이키의 호실적 발표 및 향후 매출과 이익 감소 완화 예상 소식에 나이키 주가 15.19% 급등, HSBC는 나이키에 대한 투자 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 미 스포츠용품 유통업체 딕스 스포팅 굿즈 3.5% 상승. - 세계 최대 금 채굴 기업 뉴몬트 티커명 NEM, 금 선물 1.3% 하락한 302달러에 거래 마쳐 한 달 내 최저 수준 기록, 지정학적 긴장 완화와 미중 무역합의 서명 소식에 따라 안전 자산인 금의 매력도 떨어져 뉴몬트 주가 4%대 하락 마감.
● 지난주 美 특징주 : 암호화폐·AI·스포츠용품·금 채굴 관련주 지난 금요일 뉴욕증시에서는 암호화폐 관련주가 일제히 하락했다. 코인베이스가 5.7% 넘게 떨어졌고, 로빈후드와 이토로도 각각 1.76%, 4% 내렸다. 특히 스테이블코인 발행사인 써클의 주가는 15.54% 급락했다. 대부분의 비트코인 채굴 업체들도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
반면 트럼프 대통령이 AI 산업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에너지 공급을 강화하는 행정명령을 계획하고 있다는 로이터의 보도가 나오면서 미국의 전력 공급 확대에 주력하는 기업들의 주가는 상승세를 보였다. GE 버노바가 2.5%, 비스트라 에너지가 2.4% 올랐고, 전력장비 냉각기술을 보유한 버티브 홀딩스도 2.7% 상승했다.
또 나이키가 예상을 상회한 호실적을 발표하고 앞으로의 매출과 이익 감소 역시 완화될 것이라고 밝히면서 나이키의 주가는 15.19% 급등했다. HSBC는 나이키에 대한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으며, 이에 힘입어 딕스 스포팅 굿즈도 3.5% 올랐다.
마지막으로 세계 최대 금 채굴 기업인 뉴몬트는 지난 금요일 4%대 하락 마감했다. 금 선물이 1.3% 하락한 302달러에 거래를 마치면서 한 달 내 최저 수준을 기록한 데 따른 것이다. 지정학적 긴장이 완화되고 미중 무역합의 서명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대적으로 안전자산인 금의 매력도가 떨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