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YG PLUS - 블랙핑크가 7월 5일에서 6일에 고양에서 콘서트를 열며, 이 공연은 내년까지 이어질 예정임. - 콘서트 티켓 가격은 13만 원에서 277만 원이며, MD 상품의 가격은 최소 1만 6천원에서 최대 8만원대로 형성되어 있음. - YG PLUS는 와이지엔터와 관련돼 자체 및 외부적으로 MD를 제작하고 있으며, 블랙핑
2025-07-01 15:31
"돌아온 블랙핑크, YG PLUS 주목...하반기엔 티이엠씨"
● 핵심 포인트 -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YG PLUS - 블랙핑크가 7월 5일에서 6일에 고양에서 콘서트를 열며, 이 공연은 내년까지 이어질 예정임. - 콘서트 티켓 가격은 13만 원에서 277만 원이며, MD 상품의 가격은 최소 1만 6천원에서 최대 8만원대로 형성되어 있음. - YG PLUS는 와이지엔터와 관련돼 자체 및 외부적으로 MD를 제작하고 있으며, 블랙핑크 관련 MD 상품은 2분기부터 출시될 예정임. - 반도체 관련주: 티이엠씨 - 반도체 특수가스 제조 기업으로, 상반기보다 하반기에 실적 개선이 기대됨. - 하반기에는 신제품 5종이 출시되며, 기존 제품 4종 대비 두 배 가까운 라인업 확대가 예상됨. - 낸드 업황 부진으로 인해 주가가 하락했지만, 현재 주가 기준 예상 PER은 6~7배로 악재는 이미 상반기에 반영되었다고 판단됨.
● 돌아온 블랙핑크, YG PLUS 주목...하반기엔 티이엠씨 오는 7월 5일과 6일, 블랙핑크가 고양에서 콘서트를 연다. 이 공연은 내년까지 이어질 예정이며, 약 25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할 것으로 보인다. 블랙핑크의 이번 콘서트에서는 다양한 MD상품도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가장 저렴한 키링이 1만 6천원, 응원봉은 2만원에서 3만원, 블랙핑크 티셔츠는 5만원으로, 티켓 가격 대비 50% 정도를 MD상품에 소비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따라, YG PLUS가 주목받고 있다. YG PLUS는 와이지엔터와 관련돼 자체 및 외부적으로 MD를 제작하고 있으며, 블랙핑크 관련 MD 상품은 2분기부터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한편, 반도체 특수가스 제조 기업 티이엠씨도 하반기에 주목할 만하다. 티이엠씨는 상반기보다 하반기에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종목으로, 신제품 5종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는 기존 제품 4종 대비 두 배 가까운 라인업 확대로, 하반기 실적 회복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