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아시아 증권 시장 하락 및 국내 시장도 영향 받아 동반 하락 중 - 코스피는 0.97%, 코스닥은 0.88% 하락 - SK하이닉스 2%대 하락하며 지수 부담 가중 - 바이오 대장주 알테오젠을 필두로 바이오주 강세 - 조선, 방산, 원전과 함께 정책 수혜주로 급등했던 NAVER와 카카오 지주사, 스테이블코인 관련주들 크게 하락 - 유방암 치료제 엔
● 핵심 포인트 - 아시아 증권 시장 하락 및 국내 시장도 영향 받아 동반 하락 중 - 코스피는 0.97%, 코스닥은 0.88% 하락 - SK하이닉스 2%대 하락하며 지수 부담 가중 - 바이오 대장주 알테오젠을 필두로 바이오주 강세 - 조선, 방산, 원전과 함께 정책 수혜주로 급등했던 NAVER와 카카오 지주사, 스테이블코인 관련주들 크게 하락 - 유방암 치료제 엔허투의 SC 제형 변경 기술에 알테오젠의 기술이 쓰인다는 소식에 강세 - 예년보다 이른 찜통 더위 시작되며 폭염 테마와 여름 가전 주 상승 - 삼천당제약의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가 캐나다 보건부 최종 허가 받으며 주가 급등 - 한세예스24홀딩스는 2세 승계 작업 본격화에 형제 간 지분 차이가 크지 않다는 점이 보도되며 경영권 분쟁 이슈로 장중 상승
● 7월 2일 오전 장 증시 키워드 : 주도주 차익 실현 vs 바이오주 강세 2일 오전 아시아 증권 시장이 전반적으로 하락한 가운데 국내 시장도 영향을 받아 동반 하락했다. 코스피는 0.97%, 코스닥은 0.88% 하락했으며, 특히 SK하이닉스가 2%대 하락하며 지수 부담을 더했다. 그러나 바이오 대장주 알테오젠을 필두로 바이오주는 강세를 보였다.
이날 시장에서는 상반기와 6월에 강세를 이끌었던 주도주들의 차익 실현이 강하게 나타났다. 조선, 방산, 원전과 함께 정책 수혜주로 6월에 급등했던 NAVER와 카카오 지주사, 그리고 스테이블코인 관련주들도 크게 하락했다. 반면, 바이오주는 상승세를 보였는데, 유방암 치료제 엔허투의 SC 제형 변경 기술에 알테오젠의 기술이 쓰인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강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
예년보다 이른 찜통 더위가 시작되면서 폭염 테마와 여름 가전 주들도 상승했는데, 특히 파세코는 상당한 거래대금까지 몰리며 강한 모습을 보였다.
한편, 삼천당제약은 자사의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가 캐나다 보건부에 최종 허가를 받았다는 소식을 전하며 주가가 급등했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2세 승계 작업이 본격화된 가운데 형제 간 지분 차이가 크지 않다는 점이 보도되며 경영권 분쟁 이슈로 장중 상승하기도 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