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 시장에서 콜마홀딩스가 경영권 분쟁 모멘텀 속에서 법원이 윤상현 부회장의 지분 처분 금지를 결정하면서 14% 가까이 급등 중이다. - SKC의 자회사 앱솔릭스가 반도체 유리기판 생산 확대에 나선다는 소식에 SKC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 트럼프 대통령의 대규모 감세안이 상원에 이어 하원까지 통과하면서 청정에너지 보조금이 조기 폐지되거나 축소될
● 핵심 포인트 - 코스피 시장에서 콜마홀딩스가 경영권 분쟁 모멘텀 속에서 법원이 윤상현 부회장의 지분 처분 금지를 결정하면서 14% 가까이 급등 중이다. - SKC의 자회사 앱솔릭스가 반도체 유리기판 생산 확대에 나선다는 소식에 SKC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 트럼프 대통령의 대규모 감세안이 상원에 이어 하원까지 통과하면서 청정에너지 보조금이 조기 폐지되거나 축소될 전망이지만, 세금 고지서가 우려보다는 나은 것으로 분석되어 태양광 에너지 관련주인 OCI홀딩스가 부각되고 있다. - 미국 인텔이 유리기판 사업에서 손을 뗄 수 있다는 소식에 국내 유리기판 테마주들이 전반적으로 강하다. - 애경케미칼, 금호타이어, 넥스틸 등의 종목이 상승 중이며, KCC는 8500억 원 규모의 사모 교환사채권을 발행하겠다는 소식에 2.8% 상승했다. - 코스닥 시장에서는 한빛레이저, 피아이이, 필옵틱스 등 유리기판 관련주들이 견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다날은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 20개를 출원했다는 소식에 4% 이상 상승했다. -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이 차익 실현 매물 출회로 1.7% 하락했고, 삼성전자와 KB금융은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 콜마홀딩스 · SKC · OCI 홀딩스 등 유리기판 · 태양광 에너지주 강세 이번 주 마지막 거래일인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콜마홀딩스가 경영권 분쟁 모멘텀 속에서 법원이 윤상현 부회장의 지분 처분 금지를 결정하면서 14% 가까이 급등하고 있고, SKC의 자회사 앱솔릭스가 반도체 유리기판 생산 확대에 나선다는 소식에 SKC가 강세를 보이고 있음. 또한 트럼프 대통령의 대규모 감세안이 상원에 이어 하원까지 통과하면서 청정에너지 보조금이 조기 폐지되거나 축소될 전망이지만, 세금 고지서가 우려보다는 나은 것으로 분석되어 태양광 에너지 관련주인 OCI 홀딩스가 부각되고 있음. 미국 인텔이 유리기판 사업에서 손을 뗄 수 있다는 소식에 국내 유리기판 테마주들이 전반적으로 강한 모습이고, 애경케미칼, 금호타이어, 넥스틸 등의 종목이 상승 중이며, KCC는 8500억 원 규모의 사모 교환사채권을 발행하겠다는 소식에 2.8% 상승함. 한편 코스닥 시장에서는 한빛레이저, 피아이이, 필옵틱스 등 유리기판 관련주들이 견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다날은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 20개를 출원했다는 소식에 4% 이상 상승함.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이 차익 실현 매물 출회로 1.7% 하락했고, 삼성전자와 KB금융은 강세를 이어가고 있음.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