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 땅이 내려다보이는 카페로 유명한 김포 애기봉생태공원점 스타벅스가 개점 7개월새 고객이 10만명을 훌쩍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곳은 지난해 11월 29일 문을 열었다. 개점 후 지난달까지 7개월간 이 매장에서 구매한 소비자는 12만3천명에 이른다고 스타벅스 코리아는 7일 밝혔다.
스타벅스 매장이 위치한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북한 황해도 개풍군과 불과 1.4㎞ 떨어져 있다. 이곳에서는 한강과 임진강이 만나 서해로 흐르는 강인 조강과 북한 개풍군 일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민간인 통제선 이북 지역이라 시간대에 따라 예약하고 셔틀버스를 이용해 검문을 거쳐 들어간다.
CNN, AP통신, 로이터통신 등 외신도 이곳 스타벅스가 북한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보도했다.
스타벅스가 입소문을 타며 1∼4월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체 방문객 수는 12만9천명으로 급증했다. 월평균 방문자 기준으로는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월평균 약 1천300명이던 외국인 방문객은 올해 월평균 3천300명으로 2.5배를 웃돈다.
지난달 스타벅스 애기봉생태공원점을 찾은 한 스위스인 관광객은 "한국은 처음인데 여기 오면 북한을 볼 수 있다고 해서 왔다"면서 "망원경으로 북한 농부들도 봤는데 이렇게 가까이서 북한이 보이다니 매우 흥미로운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입장 시간이 제한돼 이곳 스타벅스 매장 운영 시간고 오전 10시∼오후 4시 30분으로 다른 스타벅스 매장보다 훨씬 짧다.
김은주 스타벅스 코리아 김포지역 매니저는 "경험과 의미를 중시하는 여행 트렌드 속에서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은 단순한 소비를 넘어 일상 속 특별한 여정을 원하는 고객의 수요에 부합하는 공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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