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미국의 관세율 통보 서한 공개로 대외 불확실성 해소되며 시장 안도 - 엔비디아 시총 4조 원 돌파로 국내 HBM 관련주 급등 - 비트코인 사상 최고치 경신으로 국내 가상자산 관련주 동반 상승 - 트럼프 대통령의 수입 의약품 관세 부과 발언에도 국내 제약바이오주 상승 - 방산주, 지주사 관련주 연일 오름세 - 효성중공업, 북미 시
● 핵심 포인트 - 미국의 관세율 통보 서한 공개로 대외 불확실성 해소되며 시장 안도 - 엔비디아 시총 4조 원 돌파로 국내 HBM 관련주 급등 - 비트코인 사상 최고치 경신으로 국내 가상자산 관련주 동반 상승 - 트럼프 대통령의 수입 의약품 관세 부과 발언에도 국내 제약바이오주 상승 - 방산주, 지주사 관련주 연일 오름세 - 효성중공업, 북미 시장 추가 증설 기대감에 목표주가 상향 - 삼성바이오로직스, 2분기 매출 최대 실적 기대감에 상승 - 흥국화재, 한화생명 등 자사주 소각 의무화 기대감에 지주사, 금융, 보험주 강세 - 뉴욕 증시 수소 관련주 강세에 국내 수소 상장사 상승 - 딥마인드, 스테이블코인 교환 가능 소식에 상승
● 관세 불확실성 해소에 코스피 안도...HBM · 가상자산 · 제약바이오주↑ 미국의 관세율 통보 서한이 공개되면서 대외 불확실성이 해소됐다는 평가 속에 코스피가 안도랠리를 펼치고 있다. 특히 엔비디아가 세계 최초로 시총 4조 원을 돌파하면서 AI 투자에 대한 견고함을 입증하자 국내 HBM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고, 비트코인도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위험자산 선호 심리가 부각돼 국내 가상자산 관련주도 함께 움직이는 모습이다. 트럼프 대통령이 수입 의약품에 관세 200%를 부과하겠다고 밝혔지만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주가는 오히려 상승하고 있고, 방산주와 지주사 관련주도 연일 오름세다.
종목별로 살펴보면, 엔비디아의 HBM 주요 공급사인 SK하이닉스가 2% 가까이 오르고 있고, 이오테크닉스는 SK하이닉스 장비 협력사로 부각되면서 7% 상승 중이다. 미래반도체와 예스티, 유니테스트, 퀄리타스반도체 등도 1%대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가상화폐 관련주에서는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기술투자가 8% 급등하고 있고, 한화투자증권과 DSC인베스트먼트, 다날도 2%대 상승하고 있다.
효성중공업은 창원 본설 증설과 미국 증설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면서 북미 시장의 추가 증설까지 기대된다는 분석에 목표주가가 6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상향 조정됐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분기 매출도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이란 기대감에 6% 오르고 있다. 흥국화재와 한화생명 등 자사주 소각 의무화 기대감에 지주사나 금융, 보험주들도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뉴욕 증시에서 수소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두산퓨얼셀도 5% 상승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