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1~2개월 내에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힘. -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자율주행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음. - SK하이닉스, KT등 대형주와 넥스트칩, LG이노텍 등 중소형주가 동반 상승 중. - 자율주행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이 시장에 반영되고 있으며, 투자자들은 수급 상황을 고려
● 핵심 포인트 -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1~2개월 내에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힘. -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자율주행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음. - SK하이닉스, KT등 대형주와 넥스트칩, LG이노텍 등 중소형주가 동반 상승 중. - 자율주행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이 시장에 반영되고 있으며, 투자자들은 수급 상황을 고려하여 대응 전략을 수립해야 함. - 옵션 만기일로 인해 오후 장 변동성이 예상되므로 주의 필요.
● 테슬라, 1~2개월 내 샌프란시스코서 로보택시 확대 계획..자율주행 테마주 강세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1~2개월 내에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자율주행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SK하이닉스, KT 등 대형주와 넥스트칩, LG이노텍 등 중소형주가 동반 상승 중이다. 특히 넥스트칩은 장 초반부터 11% 가량의 플러스권을 기록했다. LG이노텍은 스마트폰 관련 부품주로도 같이 영향을 받으며 자율주행 안에서 카메라 모듈 자율주행의 눈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같이 엮여있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면서 시세 분출이 나기 보다는 오늘 장 초반부터 자율주행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이 시장에 반영되고 있는 단계라고 볼 수 있다. 다만 오늘은 옵션 만기일이므로 오후 장 변동성을 감안하면서 대응 전략을 세워야 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