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테슬라의 무감독 자율주행이 텍사스 오스틴 일부 지역에서 진행 중이며, 주말 동안 해당 지역을 확장할 계획임. - 현재까지는 웨이모보다 사고 발생률이 낮아, 사고율을 극적으로 줄일 수 있는 기술로 평가됨. - 향후 한두 달 안에 샌프란시스코 베이 에어리어까지 진출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음. - 국내에서도 테슬라 차량을 통한 자율주행이 가능하나, 국토부의
● 핵심 포인트 - 테슬라의 무감독 자율주행이 텍사스 오스틴 일부 지역에서 진행 중이며, 주말 동안 해당 지역을 확장할 계획임. - 현재까지는 웨이모보다 사고 발생률이 낮아, 사고율을 극적으로 줄일 수 있는 기술로 평가됨. - 향후 한두 달 안에 샌프란시스코 베이 에어리어까지 진출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음. - 국내에서도 테슬라 차량을 통한 자율주행이 가능하나, 국토부의 허가 및 국내 사업자의 적절한 참여가 필요함. - 미국에서는 테슬라가 우버와 직접 경쟁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외 국가에서는 공유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한 기회 요인이 있을 것으로 전망됨.
● 테슬라, 무감독 자율주행 기술로 업계 선도..향후 전망은? 테슬라가 무감독 자율주행 기술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현재 텍사스 오스틴 일부 지역에서 해당 기술을 진행 중이며, 주말 동안 지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웨이모와 비교해 사고 발생률이 낮아, 사고율을 극적으로 줄일 수 있는 기술로 평가된다. 일론 머스크는 향후 한두 달 안에 샌프란시스코 베이 에어리어까지 진출할 계획을 밝혔다. 국내에서도 테슬라 차량을 통한 자율주행이 가능하나, 국토부의 허가 및 국내 사업자의 적절한 참여가 필요하다. 미국에서는 테슬라가 우버와 직접 경쟁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외 국가에서는 공유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한 기회 요인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