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오후 증시 요약] - 코스피가 CPI 발표를 앞두고 관망세가 짙은 가운데에서도 강보합권에 머무르며 코스닥은 810선 안착에 성공함. - 폴더블폰 관련주, 로봇주까지 순환매가 활성화되면서 바이오 주로 손 바뀜이 일어나는 게 아니냐는 물음표가 던져짐. - 외국인이 4거래일 연속 거래소에서 매수 우위 포지션을 구축하며 950억 원어치를 사들임. - 개인과
● 핵심 포인트 [오후 증시 요약] - 코스피가 CPI 발표를 앞두고 관망세가 짙은 가운데에서도 강보합권에 머무르며 코스닥은 810선 안착에 성공함. - 폴더블폰 관련주, 로봇주까지 순환매가 활성화되면서 바이오 주로 손 바뀜이 일어나는 게 아니냐는 물음표가 던져짐. - 외국인이 4거래일 연속 거래소에서 매수 우위 포지션을 구축하며 950억 원어치를 사들임. - 개인과 기관은 매도 중이며 특히 개인은 장 막판에 매도량을 급격하게 확대함. - 코스닥은 알테오젠, 파마리서치, 펩트론 등의 급등과 폴더블폰 관련 주 및 로봇주의 순환매로 전반적인 섹터의 순환매가 지수 상승을 견인함. - 외국인이 하루 만에 매수세로 돌아서 448억 원 매수 우위를 기록했고 기관과 개인은 소폭 매도함.
● 코스닥 810선 탈환 성공 코스피가 CPI 발표를 앞두고 관망세가 짙은 가운데에서도 강보합권에 머무르며 코스닥은 810선 안착에 성공했다. 그동안 가파르게 올라왔던 코스피의 바통이 모처럼 코스닥으로 넘어온 것이다. 폴더블폰 관련주, 로봇주까지 순환매가 활성화되면서 바이오 주로 손 바뀜이 일어나는 게 아니냐는 물음표가 던져지고 있다. 외국인은 4거래일 연속 거래소에서 매수 우위 포지션을 구축하며 950억 원어치를 사들이고 있다. 반면 개인과 기관은 매도 중이며 특히 개인은 장 막판에 매도량을 급격하게 확대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