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여름방학이 끝난 이후인 9월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수시모집 전형기간 9월 13일부터 12월 11일까지다.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는 12월 12일까지다.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오는 11월 13일 치러진다.
이런 상황에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 인공지능학과는 수시모집 전 2026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며 현재 입학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고3수험생, 고교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면접전형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100%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수시나 정시 성적에 대한 반영이나 지원 가능 횟수 차감이 없다”며 “AI 관련 학과 대학 지원자들이 한국IT전문학교에 노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아전 인공지능과 학생들은 AI 핵심기술의 개념과 기능 등을 파악하고 AI 프로젝트 기반을 학습한다. 학교에서는 인공지능산업에 진출할 창의적인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졸업 후 4년제 학사학위 수여와 동시에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등 다양한 진로 탐색 활동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공지능학과 학생들은 학기 중 취업에 대비해 포트폴리오를 체계적으로 구축하며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을 실질적으로 쌓을 수 있도록 교육받는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아전에서는 정보보안학과, 웹툰학과, 컴퓨터공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등에서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