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미국 하원에서 스테이블코인 관련 법안이 통과되지 않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가상화폐의 수도가 되도록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음. - 이로 인해 코인 관련주들의 급등락이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스테이블코인 관련주들이 반등폭을 모색하고 있음. - 미국은 단기 국채 발행 1조 달러의 수요를 잡기 위해 스테이블코인을 법안을
● 핵심 포인트 - 미국 하원에서 스테이블코인 관련 법안이 통과되지 않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가상화폐의 수도가 되도록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음. - 이로 인해 코인 관련주들의 급등락이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스테이블코인 관련주들이 반등폭을 모색하고 있음. - 미국은 단기 국채 발행 1조 달러의 수요를 잡기 위해 스테이블코인을 법안을 통과시킬 계획이며, 국내 역시 스테이블코인을 합법화하는 입법을 준비 중임. - 다만, 국내에서는 이를 패스트트랙으로 진행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위험적 요소들을 감안해야 함. -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인 트렌드를 가장 빨리 흡수할 수 있는 전략으로서 긍정적으로 평가됨. - 따라서 현재 고점에서 낙폭이 강한 카카오페이, NAVER 등의 종목들은 하반기에 가장 강력한 정책적 테마인 스테이블코인 관련주로 주목할 필요가 있음. - 또한, 다날, NHN KCP 등 PG사들과 같이 송금, 결제, 보안 등의 밸류체인이 구축되어 있는 종목들도 눈여겨볼 만함.
● 美하원 스테이블코인 법안 불발에도 관련주 상승.. 왜? 미국 하원에서 스테이블코인 관련 법안이 통과되지 않았음에도 관련 주가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트럼프 대통령이 가상화폐의 수도가 되도록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코인 관련 주들의 급등락이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스테이블코인 관련 주들이 반등 폭을 모색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미국이 단기 국채 발행 1조 달러의 수요를 잡기 위해 스테이블코인을 법안을 통과시킬 계획이며, 국내 역시 스테이블코인을 합법화하는 입법을 준비 중이라고 분석한다. 다만, 국내에서는 이를 패스트 트랙으로 진행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위험적 요소들을 감안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인 트렌드를 가장 빨리 흡수할 수 있는 전략으로서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따라서 현재 고점에서 낙폭이 강한 카카오페이, NAVER 등의 종목들은 하반기에 가장 강력한 정책적 테마인 스테이블코인 관련 주로 주목할 필요가 있다. 또한, 다날, NHN KCP 등 PG 사들과 같이 송금, 결제, 보안 등의 벨류 체인이 구축되어 있는 종목들도 눈여겨볼 만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