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MSCI 정기 변경을 앞두고 있으며, 이를 노린 이벤트 드리븐 전략이 주목받고 있음. - 한화투자증권에서는 LIG넥스원, 두산, 효성중공업, 현대건설, HD현대마린솔루션이 편입 가능 후보로 꼽고 있음. - 실제로 리밸런싱 60거래일 전부터 편입 종목군의 주가는 상승하고, 편출 종목은 하락함. - 이번 분기 리뷰는 한국 시간으로 8월 8일 오전에 발표
2025-07-16 14:51 수정
MSCI 정기변경 임박..."이벤트 드리븐 전략 주목"
● 핵심 포인트 - MSCI 정기 변경을 앞두고 있으며, 이를 노린 이벤트 드리븐 전략이 주목받고 있음. - 한화투자증권에서는 LIG넥스원, 두산, 효성중공업, 현대건설, HD현대마린솔루션이 편입 가능 후보로 꼽고 있음. - 실제로 리밸런싱 60거래일 전부터 편입 종목군의 주가는 상승하고, 편출 종목은 하락함. - 이번 분기 리뷰는 한국 시간으로 8월 8일 오전에 발표 예정이며, 실제 펀드들의 포트폴리오 변경은 8월 26일 종가 기준으로 진행됨. - 반도체 이슈로는 미국의 엔비디아가 중국에 H20칩 수출을 허가했으며, 이는 중국의 희토류 자석 수출 재개와 관련있음. - 이로 인해 엔비디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관련 기업에게 긍정적인 영향이 예상됨.
● MSCI 정기변경 임박...이벤트 드리븐 전략 주목 오는 8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정기 변경을 앞두고 이를 활용한 `이벤트 드리븐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MSCI 정기 변경은 매년 네 차례 실시되며, 이를 통해 지수에 편입되거나 편출되는 종목은 외국인 수급에 큰 영향을 받는다.특히 최근에는 한화투자증권에서 LIG넥스원, 두산, 효성중공업, 현대건설, HD현대마린솔루션을 편입 가능성이 높은 후보로 꼽으면서 이들 종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실제로 과거 데이터를 살펴보면 MSCI 정기 변경을 앞두고 편입 예상 종목의 주가가 상승하는 경향이 나타났다.이번 정기 변경 결과는 8월 8일 발표되며, 실제 지수 반영은 8월 26일 종가 기준으로 이뤄진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