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여름방학이 끝난 이후인 9월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수시모집 전형기간 9월 13일부터 12월 11일까지다.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는 12월 12일까지다.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오는 11월 13일 치러진다.
새로운 일과 함께 미래에 유망한 직업에 도전할 수 있는 과정들이 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 한국IT전문학교는 IT, 소프트웨어, 게임, 인공지능 등 현업 전문가의 직무 멘토링을 통해 미래 유망 직종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IT전문학교는 현재 고3수험생, 고교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 1대1 면접전형, 전공기초 지식을 테스트하는 잠재능력검사로 신입생을 선발한다”며 “학생들이 졸업 후 미래 유망 직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학기 중 현업 전문가 멘토링, 자격증 취득, 팀 프로젝트 운영,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먼저 컴퓨터공학과에서는 자격증 연계 수업과 프로젝트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을 통해 글로벌 융합형 인재를 양성 중이다.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은 프로젝트 실습, 프로젝트 발표회 등 커리큘럼을 통해 IT산업에 진출할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취업에 대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취업에 대비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웹툰학과의 경우 비실기 전형으로 운영되며,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 및 콘셉트아트까지 체계적인 전문 교육 과정을 제공하며 웹툰작가를 양성 중이다.
게임학과는 졸업 후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졸업생들은 엔씨소프트, 넷마블, 넥슨을 비롯한 이른바 '3N'을 포함해 네오플, 컴투스 등 국내 대표 게임사에 진출하며 높은 취업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기 중 팀 프로젝트를 부여해 학생들이 직접 현장에서 일하는 것과 같은 실습 위주 교육을 진행,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며 “인서울 4년제 한아전은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기 때문에 대학원 진학 역시 가능한 특성화 교육기관이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