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양대 시장이 상승 출발했으나 상승을 지켜내지 못하고 있음 - 외국인 투자가들이 장 초반에 선물을 왕창 샀다가 지금은 선물을 안 사고 있는 것으로 보임 - 9시 5분 현재 외국인들은 선물 매수 100억 원이었으나 이후 347억을 팔고 있음 - 외국인 투자자들의 선물 누적 잔고가 2조 1천억 원으로, 이 물건이 없어지기 전에는 우리나라 주가 지수가 쉽게
● 핵심 포인트 - 양대 시장이 상승 출발했으나 상승을 지켜내지 못하고 있음 - 외국인 투자가들이 장 초반에 선물을 왕창 샀다가 지금은 선물을 안 사고 있는 것으로 보임 - 9시 5분 현재 외국인들은 선물 매수 100억 원이었으나 이후 347억을 팔고 있음 - 외국인 투자자들의 선물 누적 잔고가 2조 1천억 원으로, 이 물건이 없어지기 전에는 우리나라 주가 지수가 쉽게 올라가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 - 우리 시장이 다시 상승 추세로 가기 위해서는 하이닉스가 종가 기준으로 28만원을 넘어야 하며, 외국인 투자자들의 선물 매도가 매수로 전환되어야 함 - 3130 포인트 근처에서는 우량주식을 사는 것이 좋다고 조언
● 상승세 지키지 못한 양대 시장, 외국인 선물 동향 주목 양대 시장이 상승 출발했으나 상승을 지켜내지 못하고 있다. 외국인 투자가들이 장 초반에 선물을 왕창 샀다가 지금은 선물을 안 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9시 5분 현재 외국인들은 선물 매수 100억 원이었으나 이후 347억을 팔고 있다. 외국인 투자자들의 선물 누적 잔고가 2조 1천억 원으로, 이 물건이 없어지기 전에는 우리나라 주가 지수가 쉽게 올라가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우리 시장이 다시 상승 추세로 가기 위해서는 하이닉스가 종가 기준으로 28만원을 넘어야 하며, 외국인 투자자들의 선물 매도가 매수로 전환되어야 한다고 전문가는 조언한다. 또한, 3130 포인트 근처에서는 우량주식을 사는 것이 좋다고 덧붙인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