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에프텍의 관계사인 한주에이알티㈜의 대구탕 전문 브랜드 ‘대구일색’이 국내 대표 요리 교육기관인 한솔요리학원과 외식산업 인재 양성 및 채용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외식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양 기관이 실무 중심의 교육훈련과 인재 육성, 학술 정보 교류, 현장 실습 기회 제공 및 채용 연계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대구일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외식업 현장에 꼭 맞는 실무형 인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가맹점에 우수 인력을 연계함으로써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솔요리학원 관계자는 “학생들이 실제 매장에서 고객을 응대하고, 조리 및 운영 실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만큼, 취업 역량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인 한주에이알티 주식회사와의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일색은 현장 실습과 인턴십,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한솔요리학원은 커리큘럼 내 대구일색 실무 사례를 포함한 맞춤형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일색은 대구목살을 활용한 건강한 대구탕을 중심으로 전골, 찜, 포장 및 배달 메뉴까지 구성된 전문 외식 브랜드로, 최근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차별화된 품질과 운영 시스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