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현대공업: 극한 순환매장에서 자동차 관세 인하 시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음. 현대차, 기아의 북미 공급망 강화 전략과 긴밀한 연결 부품 회사로, 미국 조지아 라그랑지에 구축한 신공장 본격 가동되며 북미 전기차 자율주행 진출에 따른 성장성 예고됨. 시가총액 1천억 원으로 시장 변동성에 민감하나 매년 100억에서 150억의 영업이익 내고 있음. - 비씨엔씨:
2025-07-30 16:36
"수익성 높은 저평가주...현대공업, 비씨엔씨, 레이크머티리얼즈"
● 핵심 포인트 - 현대공업: 극한 순환매장에서 자동차 관세 인하 시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음. 현대차, 기아의 북미 공급망 강화 전략과 긴밀한 연결 부품 회사로, 미국 조지아 라그랑지에 구축한 신공장 본격 가동되며 북미 전기차 자율주행 진출에 따른 성장성 예고됨. 시가총액 1천억 원으로 시장 변동성에 민감하나 매년 100억에서 150억의 영업이익 내고 있음. - 비씨엔씨: 합성 쿼츠 소재인 QD9으로 만든 제품이 반도체 식각 공정에 사용되는 링으로 각광받고 있음. SiC링보다 열에 더 잘 견딤. 아직 퀄테스트 진행 중으로 규모는 작지만 향후 SiC링을 대체할 소재로 성장할 가능성 있음. 외인, 기관 쌍끌이 매수 들어옴. - 레이크머티리얼즈: 반도체 및 배터리 분야의 소재 기업으로 고부가 미래형 배터리 소재 성장 기대감으로 작년에 상승함. 2024년도에 290억 원, 작년에 220억, 올해 315억의 어닝서프라이즈 기대중. 가격지표인 이평선 차트에서 20일선, 60일선 1차돌파와 2차 돌파가 마무리 되어 바닥에서 천천히 모아갈 것을 추천함.
● 수익성 높은 저평가주! 현대공업, 비씨엔씨, 레이크머티리얼즈 최근 시장은 극한 순환매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자동차 관세 인하 가능성이 제기되며 현대공업이 주목받고 있다. 현대공업은 현대차, 기아의 북미 공급망 강화 전략과 긴밀히 연결된 부품회사로, 미국 조지아 라그랑지에 신공장을 가동하며 북미 전기차 자율주행 진출에 따른 성장이 예상된다. 또한 매년 100~15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고 있으나 시가총액은 1,000억원에 불과해 시장 변동성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비씨엔씨는 합성쿼츠 소재인 QD9으로 만든 제품이 반도체 식각공정에 사용되는 링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의 SiC링보다 열에 더 잘 견딘다는 장점이 있으며,외인, 기관의 쌍끌이 매수가 이어지고 있다. 다만 아직은 퀄테스트 진행 중으로 규모가 작고, 시가총액도 1,200억원 수준에 머물러 있다. 레이크머티리얼즈는 반도체 및 배터리 분야의 소재 기업으로, 고부가 미래형 배터리 소재 성장 기대감에 힘입어 작년에 큰 폭으로 상승했다. 2024년에는 290억원, 작년에는 220억원, 올해는 315억원의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지표인 이평선 차트에서도 긍정적인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