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에스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JYP Ent., 하이브 등이 동반 상승 중이며 특히 에스엠은 하반기에도 대장주 역할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됨. - 이유는 아티스트 활동 재개와 더불어 넷플릭스 시리즈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열풍, 그리고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 때문임. - 또한 SM의 경우디어유의 편입 효과와 NCT
● 핵심 포인트 -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에스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JYP Ent., 하이브 등이 동반 상승 중이며 특히 에스엠은 하반기에도 대장주 역할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됨. - 이유는 아티스트 활동 재개와 더불어 넷플릭스 시리즈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열풍, 그리고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 때문임. - 또한 SM의 경우디어유의 편입 효과와 NCT DREAM, aespa 등의 월드투어 등이 예정되어 있어 향후 전망이 긍정적임. - 반면 자동차, 강관, 2차 전지 등은 관세 협상 관련하여 하방 압력을 받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가는 엇갈리고 있음.
● 동반상승하는 엔터주, 그중에서도 에스엠의 하반기 전망은 오후 장에서는 조선과 함께 엔터테인먼트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에스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JYP Ent., 하이브 등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관련 종목들이 동반 상승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에스엠은 하반기에도 대장주 역할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상승세는 아티스트 활동 재개와 더불어 넷플릭스 시리즈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열풍, 그리고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SM의 경우 디어유의 편입 효과와 NCT DREAM, aespa 등의 월드투어 등이 예정되어 있어 향후 전망이 긍정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반면 자동차, 강관, 2차 전지 등은 관세 협상 관련하여 하방 압력을 받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가는 엇갈리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