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조비 : 블레이드의 여객 사업 부문을 1억 2500만 달러에 인수한다는 소식에 주가 18.82% 급등. - 피그마 : 지난주 IPO 이후 보였던 급등세를 반납하며 27%대 하락 후 88.6달러에 마감. - 아메리카 이글 : 트럼프 대통령의 게시글로 인해 23.65% 상승. 다만 해당 광고는 백인 우월주의를 미화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
● 핵심 포인트 - 조비 : 블레이드의 여객 사업 부문을 1억 2500만 달러에 인수한다는 소식에 주가 18.82% 급등. - 피그마 : 지난주 IPO 이후 보였던 급등세를 반납하며 27%대 하락 후 88.6달러에 마감. - 아메리카 이글 : 트럼프 대통령의 게시글로 인해 23.65% 상승. 다만 해당 광고는 백인 우월주의를 미화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음. - 온 세미콘덕터 : 2분기 EPS는 예상에 부합했지만 3분기 가이던스가 시장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해 15%대 하락.
● 8월 5일 특징주 : 조비·피그마·아메리카 이글·온 세미콘덕터 5일(현지시간) 미국 증시에서 조비의 주가는 18.82% 급등했다. 블레이드의 여객 사업 부문을 1억 2500만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기 때문이다. 블레이드는 헬리콥터와 수상 비행기를 이용한 단거리 항공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조비는 블레이드의 기존 여객 운송 네트워크와 기반을 활용해 전기 에어택시 서비스의 상업적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피그마의 주가는 27%대 하락하며 88.6달러에 마감했다. 지난주 IPO 이후 보였던 급등세를 일정 부분 반납한 것이다.
아메리카 이글의 주가는 23.65% 급등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트루스소셜에 올린 게시글 때문이다. 게시글에는 공화당원 시드니 스위니가 세상에서 가장 핫한 광고를 냈다며 아메리칸 이글 광고이고 청바지가 불티나게 잘 팔리고 있다고 적혀 있다. 다만 이 청바지 광고를 두고는 의견이 분분하다.
온 세미콘덕터의 주가는 15%대 하락했다. 2분기 EPS는 예상에 부합했지만 3분기 가이던스가 시장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했기 때문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