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원전 관련주: 한미 관세 협상에서 2천억불 규모 투자에 원전 부분이 포함되며 주목 받음. 미국은 2030년까지 10기의 원전 건설 계획 중이며 한국 업체 참여 활발해질 가능성 높음. 관련주로는 두산에너빌리티, 비에이치아이, 강원에너지 등이 있음. - 희토류 관련주 : 미국과 중국의 관세 협상에서 중요한 이슈로 떠오름. 미국은 희토류 사용량의 80%를 수
● 핵심 포인트 - 원전 관련주: 한미 관세 협상에서 2천억불 규모 투자에 원전 부분이 포함되며 주목 받음. 미국은 2030년까지 10기의 원전 건설 계획 중이며 한국 업체 참여 활발해질 가능성 높음. 관련주로는 두산에너빌리티, 비에이치아이, 강원에너지 등이 있음. - 희토류 관련주 : 미국과 중국의 관세 협상에서 중요한 이슈로 떠오름. 미국은 희토류 사용량의 80%를 수입하며 이중 70%가 중국산. 중국이 희토류를 통제하면 미국 무기 체계가 와해될 수 있어 미국과 중국은 희토류 확보 위해 경쟁 중. 관련주로는 노바텍, 티플랙스, 유니온 등이 있음. - 전략주: 제이에스링크는 영구 자석 쪽 신사업 진출로 관련주 부각. 호주 라이나스와의 협업으로 말레이시아에 영구 자석 공장 건설 중이며 충남 예산에도 연 1천톤 자석 생산 공장 구축 중. 목표주가 1만 8천원, 손절가 1만 2900원 제시.
● 한미 원전 협력 강화 기대감..관련주 전략은? 한미 양국이 원전 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합의로 국내 원전 관련주들의 수혜가 기대되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두산에너빌리티, 비에이치아이, 강원에너지 등을 주목하고 있다. 이들 종목은 한미 원전 협력 강화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된다는 분석이다. 한편, 미국과 중국의 관세 협상에서 희토류가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면서, 국내 희토류 관련주들도 관심을 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노바텍, 티플랙스, 유니온 등을 추천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