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일 주식 시장은 보합권에서 큰 변동 없이 진행 중이며, 코스피는 3200선, 코스닥은 800선 회복을 시도하고 있음.
- 중국 정부가 9월 29일부터 중국인 단체 관광객에게 한시적 무비자 여행을 허용한다는 소식에 여행주가 급등함. 모두투어, 노랑풍선, 참좋은여행 등 시가총액이 작은 여행사들은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레드캡투어 등도 상승세를 보임. 다만, 이들 종목 대부분 시가총액이 낮아 투자에 유의해야 함.
- 에이피알의 호실적 발표로 미용의료 분야의 분위기가 긍정적임. 또한, 실적 발표를 앞둔 엔터테인먼트 업종도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음.
- 바이오비쥬는 미용 및 의료용 필러 제조업체로, 최근 뉴스에 힘입어 주가가 6% 이상 상승함.
- 면세점 관련주인 호텔신라, 현대백화점, 글로벌텍스프리 등도 동반 상승 중임. 특히 현대백화점은 전년 대비 100% 이상의 영업이익 성장세를 발표하며 주가가 4% 이상 상승함. 매출은 1조 800억원으로 전년 대비 5% 상승하였고, 영업이익은 869억원으로 전년 대비 400억원 대비 100% 증가함.
● 중국인 단체 관광객 한시적 무비자 여행 허용에 여행주 급등
6일 한국 주식시장은 보합권에서 큰 변동 없이 흘러가고 있다. 코스피는 3200선, 코스닥은 800선 회복을 시도하고 있지만 아직 확실한 회복세는 보이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중국 정부가 9월 29일부터 중국인 단체 관광객에게 한시적 무비자 여행을 허용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여행주가 급등했다. 모두투어, 노랑풍선, 참좋은여행 등 시가총액이 작은 여행사들은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레드캡투어 등도 상승세를 보였다. 하지만 이들 종목 대부분 시가총액이 낮아 투자에 유의해야 한다.
한편, 에이피알의 호실적 발표로 미용의료 분야의 분위기가 긍정적이다. 또한, 실적 발표를 앞둔 엔터테인먼트 업종도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다. 바이오비쥬는 미용 및 의료용 필러 제조업체로, 최근 뉴스에 힘입어 주가가 6% 이상 상승했다. 면세점 관련주인 호텔신라, 현대백화점, 글로벌텍스프리 등도 동반 상승 중이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전년 대비 100% 이상의 영업이익 성장세를 발표하며 주가가 4% 이상 상승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