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형 그램 프로는 RTX 5050 외장 그래픽카드를 탑재하고도 무게는 1.36kg, 두께는 1.58cm(16Z90TR 기준)에 불과하다.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프리미어, 일러스트레이터 등 전문적인 영상 편집이나 고사양 게임 등 높은 성능이 요구되는 작업을 원활하게 지원하는 것이 강점이다.
이번에 탑재된 RTX 5050은 CES 2025에서 공개된 이후 주목받고 있는 고성능 GPU로, 인공지능 기반의 '4세대 DLSS' 기술이 적용돼 게임 화면의 부드러움과 반응 속도를 대폭 향상시킨다.
프로세서는 고사양 GPU의 성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인텔 코어 울트라 200H 시리즈 중앙처리장치(CPU), 메가 듀얼 쿨링팬, 90Wh 대용량 배터리, 더블우퍼 스피커 등도 함께 적용됐다.
또한 온디바이스 AI와 클라우드 기반 AI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멀티 AI' 기능도 탑재됐다. 사용자는 GPT-4o 기반 '그램 챗 클라우드'를 통해 고급 AI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인터넷 연결 없이 보안 환경에서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그램 챗 온디바이스 AI'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어벤져스 노트북 파우치를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상해 디즈니랜드 입장권 및 항공권을 제공한다. 오는 24일까지 구매 시 MS 오피스 영구사용권, 어도비 소프트웨어 2개월 이용권 등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LGE닷컹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김종규 기자
jkkim@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