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하나금융지주: 여러 모멘텀들이 겹친 상황으로, 증권업 뿐만 아니라 최근 써클과의 협업을 통해 코인 사업 진출 중. 디지털 자산 쪽, 은행권과 증권사 쪽에서 스테이블코인 쪽으로 많이 진출하고 있으며, 코리아 디스카운트 정책과 상법 개정을 통한 모멘텀이 충분하다고 판단. 중기 안정형 종목으로 추천하며, 전고점인 9만 7천원까지 보는 전략 제시. - 에이직랜
● 핵심 포인트 - 하나금융지주: 여러 모멘텀들이 겹친 상황으로, 증권업 뿐만 아니라 최근 써클과의 협업을 통해 코인 사업 진출 중. 디지털 자산 쪽, 은행권과 증권사 쪽에서 스테이블코인 쪽으로 많이 진출하고 있으며, 코리아 디스카운트 정책과 상법 개정을 통한 모멘텀이 충분하다고 판단. 중기 안정형 종목으로 추천하며, 전고점인 9만 7천원까지 보는 전략 제시. - 에이직랜드: 반도체 ASIC 주문형 반도체에 대한 모멘텀이 있을 때마다 상승하는 종목으로, 한국과 베트남 정상회담에서 AI, 반도체 등 혁신 산업 협력 얘기가 나오며 베트남과의 모멘텀 예상. 아직 저평가되어 있으나 240선, 즉 1년선을 넘어야 추가 상승 가능할 것으로 전망. - 제룡산업: 미국이 중국산 해저케이블을 금지하면서 반사수혜 기대 중. 이미 재료가 노출되어 단기간 급격한 상승 후 눌림이 나왔으나, 8100원 정도에서 일정 부분 수익 실현 후 8500원 뚫는 경우 추가 수익 기대 가능. - 풀무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가 빌보드 싱글 차트 HOT100 1위에 오르며 관련주 상승 중. K-푸드에 대한 이슈가 계속되고 있으나, 1만 8천원 대에 이전 고점이 묶여있어 추가 상승 제한적일 수 있음. - 양자암호, 양자컴퓨터 관련주: 간밤 뉴욕 증시에서 아이온큐와 같은 종목들이 7%대 급등함에 따라 우리 시장에서도 관련주들이 연동된 흐름 이어가는 중.
● 프리마켓 동향 : 하나금융지주, 에이직랜드, 제룡산업, 풀무원 등 하나금융지주는 여러 모멘텀들이 겹친 상황으로, 증권업 뿐만 아니라 최근 써클과의 협업을 통해 코인 사업 진출 중이다. 디지털 자산 쪽, 은행권과 증권사 쪽에서 스테이블코인 쪽으로 많이 진출하고 있으며, 코리아 디스카운트 정책과 상법 개정을 통한 모멘텀이 충분하다고 판단한다. 중기 안정형 종목으로 추천하며, 전고점인 9만 7천원까지 보는 전략을 제시한다.
에이직랜드는 반도체 ASIC 주문형 반도체에 대한 모멘텀이 있을 때마다 상승하는 종목으로, 한국과 베트남 정상회담에서 AI, 반도체 등 혁신 산업 협력 얘기가 나오며 베트남과의 모멘텀을 예상한다. 아직 저평가되어 있으나 240선, 즉 1년선을 넘어야 추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제룡산업은 미국이 중국산 해저케이블을 금지하면서 반사수혜를 기대중이다. 이미 재료가 노출되어 단기간 급격한 상승 후 눌림이 나왔으나, 8100원 정도에서 일정 부분 수익 실현 후 8500원 뚫는 경우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풀무원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가 빌보드 싱글 차트 HOT100 1위에 오르며 관련주 상승 중이다. K-푸드에 대한 이슈가 계속되고 있으나, 1만 8천원 대에 이전 고점이 묶여있어 추가 상승이 제한적일 수 있다.
양자암호, 양자컴퓨터 관련주 또한 간밤 뉴욕 증시에서 아이온큐와 같은 종목들이 7%대 급등함에 따라 우리 시장에서도 관련주들이 연동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