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국내 엔터주 ETF 수익률이 최근 한 주 사이 일제히 10% 이상 상승함. - K-POP의 글로벌 흥행과 함께 주요 엔터사들이 호실적을 내놓고 있으며, 내일은 JYP Ent.가 실적을 공개할 예정임.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흥행으로 7월 엔터 4사의 스포티파이 월간 청취자 수가
● 핵심 포인트 - 국내 엔터주 ETF 수익률이 최근 한 주 사이 일제히 10% 이상 상승함. - K-POP의 글로벌 흥행과 함께 주요 엔터사들이 호실적을 내놓고 있으며, 내일은 JYP Ent.가 실적을 공개할 예정임.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흥행으로 7월 엔터 4사의 스포티파이 월간 청취자 수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함. - 증권가에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흥행에 따른 K-POP 인지도 및 팬덤 문화 확산 등으로 구조적인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 분석함. - 실제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언급된 국내 아티스트 트와이스의 노래를 듣는 청취자 수도 급증했으며, 굿즈와 광고 등 다방면으로 수익 증가가 예상됨. - 트와이스의 소속사 JYP Ent.의 2분기 영업이익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356% 상승한 432억 원으로 추정되며, 3분기에는 더욱 큰 실적 개선 효과가 기대됨. - JYP Ent.는 현재 엔터 4사 중 주가 수익 비율이 28배 수준으로 가장 낮으며, 하나증권은 3분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예상함.
● 케이팝 흥행에 웃는 엔터주..JYP Ent. 실적 기대감 최근 한 주 사이 국내 엔터주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이 일제히 10%를 웃돌았다. K-POP의 글로벌 흥행 속 주요 엔터사들이 잇따라 호실적을 내놓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오는 13일 JYP Ent.가 실적을 공개할 예정이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골든의 '슈퍼휴먼'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수록곡이다. 이 작품엔 가상 K-POP 걸그룹 '헌트렉스'가 등장하는데, 한국 기업이 제작에 참여하진 않았지만 K-POP을 소재로 해 국내 아티스트의 서구권 인지도 확산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실제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흥행에 힘입어 지난달 국내 대표 엔터 4사의 스포티파이 월간 청취자 수는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스포티파이는 전 세계 184개국에 서비스 되는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해당 지표는 글로벌 인지도와 인기를 가늠하는 척도로 활용된다.
해당 지표 개선에 힘입어 K-엔터 ETF도 수익률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상위 5개 중 4개가 엔터 관련 ETF다. 증권가에선 '케이팝 데몬 헌터스' 흥행에 따른 K-POP 인지도 및 팬덤 문화 확산 등으로 구조적인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분석한다.
특히 수혜가 예상되는 건 트와이스다. 실제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삽입된 '스트레이지'와 OST에 실린 '테이크 다운' 모두 빌보드 핫100에 진입했고, 트와이스의 노래를 듣는 청취자 수도 급증했다. 단순 음원 사용료 수익을 넘어 트와이스의 글로벌 인지도 확산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 것이다. 굿즈나 광고 등 다방면에서의 수익 증대도 기대된다.
이에 따라 트와이스의 소속사인 JYP Ent.의 올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56% 뛴 432억원으로 추정된다. 또 3분기부터 트와이스의 월드투어가 예정돼 있어 JYP Ent.의 실적 개선 효과는 더욱 두드러질 전망이다. 증권가는 콘서트 부문에서만 매출 175% 성장을 예상하며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 전망치를 각각 8740억원, 1830억원으로 올려 잡았다.
현재 JYP Ent.의 주가수익비율(PER)은 28배 수준으로, 경쟁사인 하이브(1266배) 대비 현저한 저평가 상태다. 하나증권은 3분기 주요 아티스트인 스트레이키즈와 트와이스의 활동이 많아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이 예상된다며 트와이스의 일본 공연 티켓 가격 인상 등 추가적인 실적 레버리지를 기대할 만하다고 분석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