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삼양식품: 대한민국 K-푸드 열풍으로 인해 실적 개선 지속 전망. 장기 투자 추천 - 에이비엘바이오: 국내 대표 바이오 기업 중 하나로 차세대 알테오젠으로 성장 가능성 보유. 홀딩 의견 - 삼성전자: 파운드리 분야에서 TSMC의 점유율을 뺏어올 가능성 높음. SK하이닉스와 반반씩 매수 추천 - 로보티즈: 1천억 원 규모의 유증 소식으로 인한 가치 하
● 핵심 포인트 - 삼양식품: 대한민국 K-푸드 열풍으로 인해 실적 개선 지속 전망. 장기 투자 추천 - 에이비엘바이오: 국내 대표 바이오 기업 중 하나로 차세대 알테오젠으로 성장 가능성 보유. 홀딩 의견 - 삼성전자: 파운드리 분야에서 TSMC의 점유율을 뺏어올 가능성 높음. SK하이닉스와 반반씩 매수 추천 - 로보티즈: 1천억 원 규모의 유증 소식으로 인한 가치 하락 예상. 방산이나 조선 업종, 혹은 SK하이닉스로 교체 매매 추천
● K-푸드 열풍에 삼양식품 훨훨...전문가 “지금 사도 늦지 않아” 국내 대표 식품기업 삼양식품의 주가가 치솟고 있다. 전문가들은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K-푸드 열풍에 삼양식품의 실적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 특히 불닭볶음면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며 주가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 전문가는 "주식을 잘하는 사람이라면 삼양식품부터 사야 한다"며 장기 투자를 추천했다.
한편 바이오 기업 에이비엘바이오는 차세대 알테오젠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다른 전문가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바이오 중에서 지금 차세대 제2의 알테오젠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종목"이라고 평가하며 홀딩 의견을 제시했다.
반도체 대장주 삼성전자에 대해서는 파운드리 분야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주목해야 한다는 조언이 나왔다. 전문가는 "TSMC의 점유율을 얼마나 뺏어오는가, 파운드리에서 이게 될 가능성이 높다"며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그러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반반씩 매수하는 전략을 추천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