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는 0.4% 하락 출발 후 낙폭을 키워 0.5% 하락 중이며,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하이닉스 3.7%, 삼성전자 1.8% 하락 출발. 반면 삼성바이오로직스, 현대차는 강보합권, 기아는 0.95% 상승 출발
- 전반적으로 반도체 관련 종목들이 악영향을 받고 있으며, 특히 하이닉스의 회복 여부가 중요. 한편 현대글로비스, 지주사 SK, 두산로보틱스, 삼성중공업, HMM, 한화에어로스페이스, HD한국조선해양 등은 1% 이상 상승 출발
● 반도체 악영향에 시총 상위주 하락..현대차 · 바이오주는 강세
코스피가 0.4% 하락 출발 후 낙폭을 키워 0.5% 하락 중인 가운데,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하이닉스와 삼성전자가 각각 3.7%, 1.8% 하락 출발했습니다. 반면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현대차는 강보합권, 기아는 0.95% 상승 출발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반도체 관련 종목들이 악영향을 받고 있으며, 특히 하이닉스의 회복 여부가 중요하다는 분석입니다. 한편 현대글로비스, 지주사 SK, 두산로보틱스, 삼성중공업, HMM, 한화에어로스페이스, HD한국조선해양 등은 1% 이상 상승 출발했습니다.
코스닥은 0.2% 하락 출발했으며, 반도체 악영향으로 인해 일부 자금이 바이오로 쏠리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알테오젠, 에스엠, JYP 등이 상승 출발했고, 와이지엔터테인먼트도 0.9% 상승 출발했습니다. 다만 IT 종목들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원익IPS, 솔브레인, 동진쎄미켐 등 반도체 업체들의 반등 여부가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상승률 상위 종목에는 이엘피, 나우로보틱스 등 로봇주와 최근 주목받는 연료전지 업체인 범한퓨얼셀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