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더존비즈온: 미국 증시에서 AI 섹터 강세에 힘입어 국내 증시에서도 AI 관련 종목들이 상승 중이며, 정부의 AI 육성 정책에 따라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됨. 이전 고점인 87,000원 돌파 여부 주목 필요. - 신영증권: 양도세 대주주 기준 완화와 금리 인하, 증시 부양 정책에 따른 수혜 기대감으로 상승 중. 자사주 비중이 53%로 높아 3차
● 핵심 포인트 - 더존비즈온: 미국 증시에서 AI 섹터 강세에 힘입어 국내 증시에서도 AI 관련 종목들이 상승 중이며, 정부의 AI 육성 정책에 따라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됨. 이전 고점인 87,000원 돌파 여부 주목 필요. - 신영증권: 양도세 대주주 기준 완화와 금리 인하, 증시 부양 정책에 따른 수혜 기대감으로 상승 중. 자사주 비중이 53%로 높아 3차 상법 개정에 따른 자사주 의무 소각 시 긍정적인 영향 전망. 중장기 관점에서 접근 필요. - 한선엔지니어링: 오라클 AI 데이터센터 모멘텀으로 뉴욕 증시에서 블룸 에너지가 14% 급등하면서 국내 수소 관련주들도 동반 상승 중. 이전 고점을 뚫는 종목들에 관심 필요. - 범한퓨얼셀: 수소 모멘텀과 함께 방산 부분에서의 잠수함용 연료전지, 핵심 부품 생산 기업으로 상승 중. 단기 낙폭 후 지지를 받는 모습으로 추가 상승 여력 있으나, 이미 8% 상승한 상태로 신규 매수는 주의 필요.
● 프리마켓 특징주: 더존비즈온 · 신영증권 · 한선엔지니어링 · 범한퓨얼셀 미국 증시 훈풍에 국내 AI 관련주 상승세...더존비즈온 이전 고점 돌파 여부 주목
국내 증시에서도 미국발 AI 훈풍이 불고 있다. 11일 프리마켓에서 더존비즈온(012510)은 미국 증시에서 관련 AI 섹터가 강세를 보인 데 힘입어 상승세를 타고 있다. 특히 정부가 AI 분야를 강하게 밀어붙임에 따라 하반기 먹거리를 이쪽에서 찾겠다는 얘기가 나오면서 더욱 힘이 실리는 모습이다. 차트 상으로도 65,000~67,000원 저점이 잡힌 가운데 이전 고점인 87,000원 선을 다시 한번 뚫어낼지 여부가 주목된다.
신영증권, 양도세 대주주 기준 완화 기대감에 상승세
한편 같은 시각 신영증권(001720)은 양도세 대주주 기준 완화에 따른 수혜 기대감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오전 10시로 예정된 이재명 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관련 내용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증권주 전반이 금리 인하와 국내 증시 부양책에 따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자사수 비중이 53%에 달하는 신영증권은 3차 상법 개정에 따른 자사주 의무 소각 시 긍정적 영향이 기대된다.
뉴욕發 호재에 수소주 동반 랠리...한선엔지니어링 · 범한퓨얼셀 '훨훨'
간밤 뉴욕 증시에서는 오라클 AI 데이터센터 모멘텀에 힘입어 블룸 에너지가 14% 급등했다. 이에 따라 국내 수소 관련주들도 동반 랠리를 펼치고 있다. 한선엔지니어링(058370)과 범한퓨얼셀(382900)이 대표적이다. 특히 한선엔지니어링의 경우 최근 거래량을 동반하며 이전 고점을 뚫는 모습이 나타나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