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86.32
(33.95
0.75%)
코스닥
947.92
(3.86
0.4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우크라 정부, HD현대건설기계 방문…전후 재건 본격화

배창학 기자

입력 2025-09-18 13:38  

'재건 부처 초청 정책 연수' 참여
울산캠퍼스 굴착기 생산 라인 시찰
경험·노하우 전수 및 인프라 구축안 논의
HD현대인프라코어 38톤급 굴착기(DX380LC-7K)의 모습 (HD현대사이트솔루션 제공)
우크라이나 정부 관계자들이 재건에 요구되는 기술 협력 강화를 위해 HD현대 핵심 사업장을 방문했다.

HD현대는 우크라이나 영토개발부 차관 등 정부 관계자로 구성된 재건 연수단이 18일 HD현대건설기계 울산캠퍼스를 방문해 굴착기 생산 라인을 둘러보고 재건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고 이날 밝혔다.

연수단은 HD현대건설기계 스마트팩토리의 첨단 생산 라인과 함께 HD현대중공업의 조선소 도크와 HD현대일렉트릭의 변압기 제조 시설도 둘러봤다.

연수단에는 우크라이나 영토개발부의 마리나 데니시우크 차관과 코스티안틴 코발추크 차관, 재건청 수호믈린 세르히 청장과 국가비상사태청 관계자 등 고위급 인사 1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방문은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와 한국건설기계연구원 주관 아래 지난 15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건설기계 역량 강화 초청 연수'의 일환이다.

연수단은 해당 기간 건설장비 운용과 유지·보수·정비, 재난 복구 및 친환경 시공 기술 등 재건에 쓰이게 될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받고, 건설장비 공급 및 교육 사업과의 연계 방안을 논의한다.

앞서 지난 16일에는 판교 HD현대 글로벌 R&D 센터에서 열린 콘퍼런스에도 참가했다. 양측은 콘퍼런스에서 전쟁 피해 현황과 복구 지원 사항을 공유하고, 이를 뒷받침할 건설기계 트레이닝 센터 설립과 교육 훈련에 관해서도 토의했다.

HD현대 건설기계 부문은 향후 우크라이나 주요 직업 훈련 학교에 실습용 건설기계와 VR 시뮬레이터를 지원하는 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지 테크니션 양성은 물론 건설기계 공급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또 HD현대건설기계의 글로벌 교육 센터를 통해 건설기계 교육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학위 과정 및 기종별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HD현대인프라코어와 HD현대건설기계는 전쟁 전 우크라이나 건설기계 시장에서 점유율 1,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은 "이번 재건 협력은 교육과 기술 전수를 통해 복구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