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골든픽 A/S] - 한미약품은 비만치료제 임상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어 주목할 만함. - 이엔에프테크놀로지는 단기 상승 후 차익이 나올 수 있으므로 눌림목을 이용한 접근이 유효함. [22일 골든픽] - 비아이매트릭스는 데이터 기반의 인텔리전스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국내외에서 협업을 진행 중이며 신제품 출시로 고성장이 기대됨. - 쿠콘은 국내 최대 비즈니스 결제 플랫폼 기업으로, 안정적인 실적과 함께 스테이블코인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음. - 진성티이씨는 굴삭기 부품 공급 업체로, 미국의 인프라 투자 확대와 CAPA 확장으로 수혜가 예상됨. - 티로보틱스는 자율이동 로봇 개발 업체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며 협업을 진행 중임.
● [골든픽] 비아이매트릭스·쿠콘·진성티이씨·티로보틱스 이번 주 반도체주 주요 일정으로는 20일 치 수출 데이터 발표와 마이크론의 실적 발표가 있다.
먼저, 수출 데이터가 긍정적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에서는 8월 한국 반도체 수출이 전년 동월 대비 +15%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는 7월(+2.1%)보다 개선된 수치다. 또한, 마이크론의 실적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전망치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최근 반도체 업종 주가가 많이 올랐기 때문에 추세적으로 조정이 나온다면 매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대안으로 조선, 방산, 원전, AI, 중국 소비 관련주 등 순환매 흐름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
골든픽 A/S를 먼저 진행하면 한미약품은 비만치료제 임상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어 보유자는 계속 보유가 유리하며, 이엔에프테크놀러지는 단기 상승 이후 차익이 나올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눌림목을 이용한 접근이 요효하다.
오늘의 골든픽은 이엔에프테크놀로지, 비아이매트릭스, 쿠콘, 진성티이씨, 티로보틱스 등이다.
비아이매트릭스는 데이터 기반의 인텔리전스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국내외에서 협업을 진행 중이며 신제품 출시로 고성장이 기대된다.
쿠콘은 국내 최대 비즈니스 결제 플랫폼 기업으로 안정적인 실적과 함께 스테이블코인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다.
진성티이씨는 굴삭기 부품 공급 업체로 미국의 인프라 투자 확대와 CAPA 확장으로 수혜가 예상되고, 티로보틱스는 자율이동 로봇 개발 업체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며 협업을 진행 중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