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엔비디아, 아부다비 기술혁신연구소 TII와 아랍에미리트 최초의 엔비디아 AI기술센터 설립. 차세대 인공지능 모델과 로보틱스 플랫폼 개발에 초점. TII는 자체 연구 역량에 엔비디아의 AI 모델과 강력한 컴퓨팅 파워를 더해 글로벌 AI 붐을 선도할 계획. 엔비디아와 오픈AI의 대규모 협력 발표. 데이터센터 확충 계획과 함께 엔비디아가
● 핵심 포인트 - 엔비디아, 아부다비 기술혁신연구소 TII와 아랍에미리트 최초의 엔비디아 AI기술센터 설립. 차세대 인공지능 모델과 로보틱스 플랫폼 개발에 초점. TII는 자체 연구 역량에 엔비디아의 AI 모델과 강력한 컴퓨팅 파워를 더해 글로벌 AI 붐을 선도할 계획. 엔비디아와 오픈AI의 대규모 협력 발표. 데이터센터 확충 계획과 함께 엔비디아가 오픈AI에 1천억 달러 투자 계획. - 애플, 웨드부시의 댄 아이브스가 애플의 목표주가를 270달러에서 310달러로 상향 조정. 아이폰17 판매가 아이폰16보다 10~15% 앞서가고 있으며 아시아 공급 상황을 고려했을 때 기본형과 프로모델 생산도 20% 증가할 가능성 언급. 중국 시장을 이번 사이클의 핵심으로 꼽음. - 메타, 트럼프 행정부가 인공지능 도구를 정부 운영에 본격 도입. 미국 정부 기관들이 메타의 AI 시스템 라마를 공식적으로 사용 가능. 연방조달청 GSA는 라마를 승인 목록에 올리고 각 기관이 무료로 시험 도입할 수 있도록 함. - 테슬라, 파이퍼샌들러가 테슬라의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은 치열하나 실제 환경에서의 인공지능만큼은 테슬라가 여전히 앞서 있다고 평가. - 오라클, 트럼프 대통령이 틱톡 거래를 승인할 예정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 사모펀드 실버레이크와 클라우드 기업 오라클을 포함한 신규 투자자들이 참여해 신설법인의 절반 가까이를 보유하게 되고 기존 투자자들까지 합치면 미국 측 지분은 약 80%에 이를 예정. 현 최고경영자 새프라 캐츠는 이사회 부회장 겸 임직원으로 자리를 옮기고 클레이 마고요크와 마이크 시칠리아를 공동 CEO로 임명. - 화이자, 비만치료제 시장 진출을 위해 제약사 멧세라를 49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결정. 멧세라 주식 한 주당 47달러 50센트를 현금으로 지급하고 향후 파이프라인 성과에 따라 주당 최대 22달러 50센트를 추가로 지불할 수도 있음.
● 메가캡 특징주 엔비디아·애플·메타·테슬라·오라클·화이자 동향 엔비디아가 아부다비 기술혁신연구소 TII와 아랍에미리트 최초의 엔비디아 AI기술센터를 설립했다. 이번 합동연구소는 차세대 인공지능 모델과 로보틱스 플랫폼 개발에 초점을 맞춘다. TII는 자체 연구 역량에 엔비디아의 AI 모델과 강력한 컴퓨팅 파워를 더해 글로벌 AI 붐을 선도할 계획이다. 한편 애플은 웨드부시의 댄 아이브스가 애플의 목표주가를 270달러에서 31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아이폰17 판매가 아이폰 16보다 10-15% 앞서가고 있다며 아시아 공급 상황을 고려했을 때 기본형과 프로모델 생산도 20% 증가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메타는 트럼프 행정부가 인공지능 도구를 정부 운영에 본격 도입한다고 밝혔다. 미국 정부 기관들이 메타의 AI 시스템 라마를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테슬라는 파이퍼샌들러가 테슬라의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은 치열하나 실제 환경에서의 인공지능만큼은 테슬라가 여전히 앞서 있다고 평가했다. 오라클은 트럼프 대통령이 틱톡 거래를 승인할 예정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다. 사모펀드 실버레이크와 클라우드 기업 오라클을 포함한 신규 투자자들이 참여해 신설법인의 절반 가까이를 보유하게 된다. 화이자는 비만치료제 시장 진출을 위해 제약사 멧세라를 49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