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하이브 소속 보이그룹들의 대거 등장으로 세대 교체 포트폴리오가 이루어지며 신인 라인업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음. - 이로 인해 하이브의 매출 구조가 특정 그룹 의존도에서 벗어나며 세대별, 지역별로 다변화됨. - 2016년 연간 매출액 350억 원에서 2024년 2조 3천억 원 수준으로 빠르게 성장함. - 그 배경으로는 멀티레이블 전략과 코로나19 이후
● 핵심 포인트 - 하이브 소속 보이그룹들의 대거 등장으로 세대 교체 포트폴리오가 이루어지며 신인 라인업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음. - 이로 인해 하이브의 매출 구조가 특정 그룹 의존도에서 벗어나며 세대별, 지역별로 다변화됨. - 2016년 연간 매출액 350억 원에서 2024년 2조 3천억 원 수준으로 빠르게 성장함. - 그 배경으로는 멀티레이블 전략과 코로나19 이후 대규모 공연 재개로 인한 공연 및 MD 매출 증가가 있음. - 신인 그룹들이 자리를 잡으면 이러한 성장세가 더욱 안정적으로 늘어날 가능성이 큼.
● 하이브, 보이그룹 대거 등장으로 매출구조 다변화 하이브 소속 보이그룹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세대교체 포트폴리오가 이루어져 신인 라인업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따라 하이브의 매출 구조도 특정 그룹 의존도에서 벗어나 세대별, 지역별로 다변화되고 있다.2016년 연간 매출액 350억 원이었던 하이브는 2024년 2조 3천억 원 수준으로 빠르게 성장했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멀티레이블 전략과 코로나19 이후 대규모 공연 재개로 인한 공연 및 MD 매출 증가가 있다. 앞으로 신인 그룹들이 자리를 잡으면 이러한 성장세가 더욱 안정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