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전력기기 관련주는 AI의 직접적인 수혜 섹터로, 글로벌 관점에서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바이오 섹터는 금리 인하의 수혜주로, 비만치료제와 고령화에 따른 항암, 치매 치료제 개발사에 관심 필요. - 제약바이오는 잠재적 상승률이 크지만 리스크가 존재하므로, 파이프라인이 확인되고 임상에서 좋은 실적을 거둔 기업 중심으로 접근 필요. - 추세 상승장에서는 AI, 거버넌스, 조선, 방산 등 수혜 업종을 한 업종 이상 포트폴리오에 넣고, 일희일비하지 않는 것이 중요함.
● 금리 인하 사이클 속 주목할 섹터는 어디일까 금리 인하 사이클에 진입하면서 여러 섹터가 주목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전력기기 관련주는 AI의 직접적인 수혜 섹터로 글로벌 관점에서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바이오 섹터 또한 금리 인하의 수혜주로 비만치료제와 고령화에 따른 항암, 치매 치료제 개발사에 관심이 필요하다. 그러나 제약바이오는 잠재적 상승률이 큰 만큼 리스크도 존재하므로 파이프라인이 확인되고 임상에서 좋은 실적을 거둔 기업을 중심으로 접근해야 한다. 한편 추세 상승장에서는 AI, 거버넌스, 조선, 방산 등 수혜 업종을 한 업종 이상 포트폴리오에 넣고 일희일비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