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유럽 증시, 트럼프 행정부의 의료기기 및 로봇 관세 부과 계획에 의료기기 관련주 하락. 독일의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네덜란드의 필립스 각각 3% 이상 하락. 반면 패션 기업 H&M은 3분기 영업이익 40% 급증하며 주가 10% 가까이 급등. 유로스톡스600 지수 0.66%, 독일 DAX 지수 0.56%, 영국 FTSE 지수 0.39%,
2025-09-26 06:10
유럽·아시아 증시 혼조세...의료기기주 내리고 패션주 오르고
● 핵심 포인트 - 유럽 증시, 트럼프 행정부의 의료기기 및 로봇 관세 부과 계획에 의료기기 관련주 하락. 독일의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네덜란드의 필립스 각각 3% 이상 하락. 반면 패션 기업 H&M은 3분기 영업이익 40% 급증하며 주가 10% 가까이 급등. 유로스톡스600 지수 0.66%, 독일 DAX 지수 0.56%, 영국 FTSE 지수 0.39%, 프랑스 CAC 지수 0.41% 하락 마감. - 일본 니케이 지수, 사흘 연속 사상 최고치 경신. AI 투자 모멘텀 지속되며 소프트뱅크그룹 3% 급등. 자민당 총재 선거 토론회에서 다카이치 사나에와 고이즈미 신지로 두 후보 모두 소비세 인하와 재정 지출 확대 의견 밝혀 증시에 긍정적 영향. 일본 은행의 지난 7월 통화정책회의 의사록에서 위원들의 긴축 정책 발언 확인되며 금리 인상 예상 시기 빨라질 가능성 제기. 전일 대비 0.27% 상승. - 중화권 증시, 국경절 연휴 앞두고 차익 실현 매물 출회되며 하락. 알리바바의 AI 투자 확대와 화웨이의 새 AI 칩 출시 계획은 기술주 상승 모멘텀 유지. 홍콩 증시에 상장한 중국 최대 자동차 수출 기업 체리자동차, 주가 장중 11% 급등하고 IPO 통해 91억 홍콩달러(약 1조 6200억 원) 조달 성공. 중국 상해종합 지수 0.01%, 홍콩 항셍 지수 0.13% 하락 마감. - 대만 증시, 미국 기술주 약세와 베선트 미 재무장관의 고성능칩 대만 생산 비판 발언에 하락. 다만 JP모간이 애플 신제품 사이클과 TSMC 실적 기대된다고 밝혀 낙폭 제한. 전일 대비 0.66% 하락 마감.
● 유럽·아시아 증시 혼조세...의료기기주 내리고 패션주 오르고 26일 유럽 증시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행정부의 의료기기 및 로봇 관세 부과 계획에 의료기기 관련주가 내리면서 하락세로 마감했다. 독일의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네덜란드의 필립스는 각각 3% 이상 하락했다. 반면 패션 기업 에이치앤엠(H&M)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0% 급증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10% 가까이 뛰었다. 범유럽지수인 유로스톡스600 지수는 0.66% 떨어졌고 독일 닥스(DAX)30 지수(-0.56%), 영국 에프에스이(FTSE)100 지수(-0.39%), 프랑스 까끄(CAC)40 지수(-0.41%)도 동반 하락했다.
같은 날 일본 닛케이225 지수는 사흘 연속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인공지능(AI) 투자 모멘텀이 계속되면서 소프트뱅크그룹 주가는 3% 치솟았다. 전날 진행된 자민당 총재 선거 토론회에서 다카이치 사나에 · 고이즈미 신지로 두 후보가 모두 소비세 인하와 재정 지출 확대 방침을 밝힌 것도 호재로 작용했다. 다만 일본은행이 지난 7월 열린 통화정책회의 의사록을 공개하면서 일부 위원들이 긴축 정책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인 것으로 확인돼 조만간 금리가 오를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
중국과 홍콩 증시는 오는 10월 1일부터 시작되는 국경절 연휴를 앞두고 차익 실현 매물이 쏟아지면서 소폭 하락했다. 다만 알리바바와 화웨이 등 대형 기술주가 투자 확대 계획을 밝히면서 추가 상승 여력을 남겨뒀다. 홍콩 증시에 상장한 중국 최대 자동차 수출 기업 체리자동차는 기업공개(IPO)를 통해 91억 홍콩달러(약 1조 6200억 원)를 조달하는 데 성공했다.
대만 증시는 최근 과열 양상을 보이던 기술주 중심으로 매도세가 몰리면서 하락 반전했다.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고성능 반도체 대부분을 대만에서 생산하는 것은 글로벌 경제의 취약점이라고 지적한 것도 악재로 작용했다. 다만 JP모건은 애플의 신제품 출시와 함께 대만의 파운드리 업체 티에스엠시(TSMC)의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