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플랫폼 기업 ㈜와이지지알(YGGR Corp.)이 9월 25일(목), 투자사 킹고스프링과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와이지지알은 “Young, Global, Growth, Relationship”을 슬로건으로, 프리미엄 그릭요거트 브랜드 레이지요거트(Lazy Yogurt),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포루츠(FOROOTS), 브랜디드 콘텐츠 미디어 시오리 매거진(SHIORI MAGAZINE) 등 다각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레이지요거트는 72시간 유청 필터링을 통한 고단백·무첨가 제품으로, 국내 2개 직영점과 일본 마스터프랜차이즈를 통해 2개 매장을 운영하며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각종 스포츠 대회의 공식 스폰서 활동과 온드미디어 콘텐츠 발행을 통해 F&B 브랜드를 넘어 웰니스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포루츠는 일본 MZ세대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 기반 마케팅 플랫폼으로, 다수의 B2B 계약과 높은 전환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조명받지 못한 한국의 브랜드들이 일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국내 브랜드와 포루츠 모두가 함께 가치 있는 성장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오리 매거진은 일본 감성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큐레이션 미디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일본 여행과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누구나 쉽고 직관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감도 있고 친절한 가이드 큐레이션 미디어로 확장해가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와이지지알은 프리미엄 식품 시장 내 점유율 확대, 브랜드·콘텐츠·마케팅의 선순환 구조 강화,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