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카드가 최근 발생한 해킹 사고로 민감 정보가 유출돼 부정 사용 피해 가능성이 있는 고객 28만명 중 약 23만명(82%)에 대한 카드 재발급과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 및 해지 등 조치를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중 약 22만명이 카드 재발급을 신청했으며 일부 특수카드를 제외한 재발급이 마무리됐다.
재발급을 신청하지 않은 고객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재발급 안내를 할 예정이며, 오는 15일부터는 해당 카드의 온라인 가맹점 이용이 제한된다.
고객 정보가 유출된 전체 고객 297만명 중에는 146만명(49%)의 보호조치가 완료됐다. 77만8천명이 카드 재발급을 받았고, 92만명이 비밀번호 변경, 18만명이 카드를 정지했다. 5만6천명이 카드를 해지했으며 탈회는 3만명으로 집계됐다.
롯데카드는 "이번 사고로 인한 부정 사용 시도나 실제 소비자 피해로 이어진 사례는 아직 한 건도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침해 사고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고 피해액 전액을 보상하고, 고객정보 유출로 인한 2차 피해에 대해서도 연관성이 확인된 경우 전액을 보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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