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3분기 잠정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31.8% 증가한 12조 1천억 원을 기록하며 반도체 관련주 강세 보임. - 한미반도체, 해성디에스, SK하이닉스가 각각 5%, 2.9%, 3% 상승했으며, 고려아연은 8% 가까이 오름. - 중국 희토류 수출 제한으로 희소금속 가격 인상 전망되며, 이에 따라 고려아연의 주가는
● 핵심 포인트 - 코스피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3분기 잠정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31.8% 증가한 12조 1천억 원을 기록하며 반도체 관련주 강세 보임. - 한미반도체, 해성디에스, SK하이닉스가 각각 5%, 2.9%, 3% 상승했으며, 고려아연은 8% 가까이 오름. - 중국 희토류 수출 제한으로 희소금속 가격 인상 전망되며, 이에 따라 고려아연의 주가는 연일 상승세. - 코스닥 시장에서 에스바이오메딕스가 22% 급등했고 퀄리타스반도체, 케이씨에스 등이 7% 이상 상승함. - 국민연금, 건설주 대신 반도체 소재·부품·장비주에 주목하고 있으며, 나스닥 및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도 강세. - 에프에스티는 삼성전자와 탄소 나노튜브 펠리클 관련 공동 개발 소식에 주목받아 상승. - 시가총액 상위 종목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각각 3% 상승하였고, 두산에너빌리티는 가스 터빈 수출 소식으로 2.7% 오른 상태임.
● 이 시각 프리마켓 시황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코스피 시장의 상승률 상위 종목들 만나보시죠. 오늘 시장의 주인공은 단연 반도체입니다. 오늘 삼성전자 3분기 잠정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31.8% 늘어난 12조 1천억 원을 기록하면서 10조 3천억 원 가까이였던 시장 컨센서스를 훌쩍 뛰어넘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반도체 업황 슈퍼사이클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졌고 오픈AI가 브로드컴과 자체 AI 칩셋 개발을 공식화하면서 오늘 장 반도체 관련주들 강세 보이고 있습니다. 한미반도체가 5%, 해성디에스, SK하이닉스에도 훈풍이 불어온 가운데 삼성전자는 3%대 빨간불 켜내면서 9만 6500원 선 지나가고 있고요. 이 밖에도 전선 테마주들 안에서는 대한전선과 효성중공업이 2.9% 강세, 고려아연은 8% 가까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희토류 수출 제한 등 영향으로 희소금속 가격 인상이 예상되면서 고려아연 주가가 어제 급등에 이어 오늘도 상승 랠리를 지속하고 있고요. 이 밖에도 SNT에너지, 한화비전 같은 종목들의 움직임도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의 상승률 상위 종목들도 만나보시죠.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가장 강한 종목은 에스바이오메딕스로 22% 급등하는 가운데 코스닥에서도 역시나 반도체주들이 강합니다. 퀄리타스반도체가 11% 급등, 케이씨에스, 엠케이전자, 에프에스티도 7% 이상 상승하고 있는데요. 국민연금이 건설주를 매도하고 반도체 소부장주를 주목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기도 했고 간밤에는 나스닥 지수가 2%대 강세,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거의 5% 가까이 올랐습니다. 이 가운데 에프에스티 같은 경우에는 삼성 관련주로도 묶였는데요. 삼성전자가 차세대 반도체 제도에서 활용될 탄소 나노튜브 펠리클을 저렴하게 검사할 수 있는 장비를 개발한다는 보도가 전해진 가운데 에프에스티가 삼성전자와 동반 개발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주목받으면서 오늘장 빨간불 켜냈습니다. 이 밖에도 가온칩스부터 제주반도체까지 모두 5~6%대 빨간불 켜내고 있네요.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도 만나보시죠. 간밤 미 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이 미중 무역 갈등에 유화적인 제스처를 내보이면서 우려가 완화되자 3대 지수 모두 상승했습니다. 이 가운데 오늘 장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반도체 투톱 모두 3%대 빨간불 켜낸 가운데 어제 가스터빈 수출 소식 속에서 4% 상승했던 두산에너빌리티 오늘은 2.7% 강합니다, 거의 8만 원선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