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나다대학 세네카 폴리테크닉(Seneca Polytechnic) 공식 제휴 기관인 ELITE Language Center of Korea(이하 ELC 토플면제교육원)가 오는 11월 17일(월), 세네카 국제처의 조이 권(Joy Kwon) 매니저를 초청해 ‘2026학년도 캐나다 세네카대학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캐나다 공립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예비 유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세네카 대학의 주요 전공, 장학금 제도, 졸업 후 취업을 위한 PGWP(Post-Graduation Work Permit) 제도 및 영주권 취득 절차 등 유학·취업·이민을 아우르는 종합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ELC는 세네카 컬리지와 공식 MOU를 체결한 한국 내 유일한 TOEFL 면제 교육기관이다. 국내에서 6개월간 ESL 영어과정을 이수하면 토플(TOEFL) 없이 세네카 4년제 학위 과정에 직접 입학할 수 있는 국제특별전형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서울 소재 ELC 토플면제교육원에서 Reading/Writing, Speaking/Listening 중심의 ESL 과정을 수강하며, 동시에 국내 대학에서 경제학·심리학·사회학 등 최대 15학점의 교양 과목을 선이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학 준비 기간 단축과 학비 절감이 가능해 경제적인 캐나다대학 진학 경로로 주목받고 있다.
세네카 칼리지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에 위치한 캐나다 최대 규모의 공립대학으로, 약 8만 명 이상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비즈니스, 컴퓨터공학, 간호, 유아교육, 미대·애니메이션, 패션, 항공, 보건, 미디어 등 160여 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1,000여 개 이상의 산업체와 협력해 Co-op(유급 실습), 인턴십, Seneca Works 취업연계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졸업생은 전공에 따라 최대 3년간 PGWP(취업허가증) 을 받을 수 있어, 현지 취업과 영주권 취득에도 유리하다.
Joy Kwon 매니저는 “세네카 폴리테크닉은 학문적 전문성과 실무 중심 교육을 결합한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환경에서 경쟁력 있는 커리어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한국 방문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캐나다 유학의 실질적 장점과 절차를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입학설명회에서는 세네카 폴리테크닉 대학 및 학과 안내, ELC 토플면제 국제전형 설명, PGWP 취업·이민 루트, 장학금 및 학비 지원 제도 등 유학 준비자들이 궁금해하는 주요 정보를 집중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세네카 폴리테크닉 토플면제 ESL 과정은 2026년 1월 5일(수시 겨울학기) 과 3월 3일(정시 봄학기) 개강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검정고시 합격(예정)자, 대학 재학생이며, 원서 접수 및 자세한 입학 정보는 세네카 폴리테크닉 ELC 토플면제교육원 공식 유학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