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중고거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관련 애플리케이션 이용 빈도가 4년 새 두 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8월 기준 당근, 번개장터, 중고나라 앱의 총 실행횟수는 45억6천700만회로, 4년 전(23억9천500만회) 대비 90.7% 증가했다.
이용 빈도는 매년 꾸준히 상승했다. 2022년 8월에는 29억9천300만회, 2023년에는 38억7천200만회, 지난해는 41억7천600만회를 기록하며 뚜렷한 성장세를 이어왔다.
같은 기간 중고거래 앱 사용자 수 또한 늘었다. 지난 8월 기준 이들 3개 앱의 중복을 제외한 사용자 수는 2천339만명으로, 4년 전과 비교해 32.4% 증가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