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은 16일부터 11월 6일까지 '농식품 아트테크 그림 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
학생들의 농식품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미래농업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내가 상상하는 미래 농업'을 주제로 진행한다.
시상 규모는 총 5점으로 상금은 260만 원이다. 대상은 부문 무관 1점(100만 원·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최우수상 초등·중등부문 각 1점(50만 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장상·농협중앙회장상), 우수상 초등·중등부문 각 1점(30만 원, 농림식품기획평가원장상)이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가정용 식물재배기를 제공한다.
작품 규격은 8절지(272×394㎜)고 재료는 색연필, 물감 등으로 제한은 없다. 다만 디지털 기기를 사용한 작품이나 AI 생성 작품은 응모할 수 없다.
참가자는 그림 원본과 참가신청서 등을 공모전 담당자에게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접수한 작품은 전문가 심사와 대국민 후보작 검증을 거치고, 최종 수상작은 12월 1일 주간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 등은 12월 10일 열리는 '2025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전'에 전시하고, 행사 마지막 날에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기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수현 농기평 원장은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 농식품 산업에 대한 창의적 시각을 엿보고, 또 학생들이 농림축산식품 연구에 대한 필요성과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국민의 생활여건 향상 및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밝혔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