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은 항공 화주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사 시스템에 고객사 시스템을 연동하는 설루션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전자 상거래 시장의 빠른 성장에 발맞춰 물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
대한항공이 새롭게 선보이는 솔루션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기반의 화물 시스템 연계 설루션이다.
이 설루션을 통해 대한항공 화물 시스템과 고객사 시스템 간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다.
고객사는 항공사와 연계된 자체 시스템을 통해 스케줄 조회, 운임 확인, 화물 예약, 운송장 전송 등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비즈니스 모델과 운영 방식을 근본적으로 재편해 항공화물 업계에 혁신을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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