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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중남미 딜러 행사 개최 및 박람회 참가

배창학 기자

입력 2025-11-19 11:39  

중남미 12개국 마샬 딜러 초청 컨벤션 브라질 최대 규모 운송 박람회 참가 상용차 타이어 시장 공략 본격화
금호타이어가 지난 6일부터 3일간 파나마 파나마시티에서 ‘2025 중남미 마샬 딜러 컨벤션’ 행사를 개최한 모습 (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가 중남미 주요 딜러 초청 행사 개최 및 브라질 트럭·운송 박람회 참가를 통해 중남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금호타이어는 이달 초 파나마 파나마시티에서 ‘2025 중남미 마샬 딜러 컨벤션(MARSHAL DEALER CONVENTION)’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중남미 12개국 17개 주요 딜러사 관계자 40여명과 금호타이어 영업총괄 임승빈 부사장, 중남미영업부문 조동근 상무, 커머셜 영업부문 오준석 상무 등이 참석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행사에서 수출용 브랜드인 마샬(MARSHAL)의 운영안과 주요 신제품을 소개했다.

이어 지난 11일부터 4일간은 브라질 산타카타리나주 샤페코에서 열린 ‘브라질 트럭·운송 박람회 'FETRANSLOG’에 참가했다. FETRANSLOG는 브라질 남부 최대 규모의 운송 박람회로다. 금호타이어는 트럭과 버스용 타이어 신제품을 전시하며 상용차 제조사 및 타이어 딜러사들과 소통했다.

브라질을 비롯한 중남미 지역은 광범위한 육상 운송 의존도로 인해 상용차 타이어 비중이 높고, 비포장 도로도 많아 품질 요구가 까다로운 시장이다. 특히 브라질은 중남미 최대 시장으로 금호타이어가 글로벌 전략 국가로 삼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판매망 강화 등 영업 활동에 공을 들이는 곳이다. 이를 통해 최대 매출을 내고 있는 북미 시장처럼 중남미 시장에서도 글로벌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임승빈 부사장은 “중남미는 자동차 생산과 타이어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시장으로 마샬 브랜드를 비롯해 중남미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딜러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맺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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