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86.32
(33.95
0.75%)
코스닥
947.92
(3.86
0.4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이제이엠컴퍼니, ‘우리가’ 세계기업가정신주간서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정경준 기자

입력 2025-11-20 15:07  


재개발·재건축 디지털 행정을 선도하고 있는 ㈜이제이엠컴퍼니가 세계기업가정신주간(GEW·Global Entrepreneurship Week)이 진행하는 자리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GEW는 미국 GEN(Global Entrepreneurship Network)이 주도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가정신 축제로, 매년 11월 전 세계 200여개국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글로벌 행사다. 국내에서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한다.

이번 장관표창은 서류·현장·종합심사와 공개검증, 공적심의위원회 심의 등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선정된다. 이제이엠컴퍼니는 국내에서 최초로 재개발·재건축 조합 운영 과정 전반에 디지털 전환을 도입해 사업 기간 단축·비용 절감·행정 투명성 제고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고 전문 인력을 양성하며 정비사업 생태계 확장에 기여한 점도 공적사유로 인정됐다.

이제이엠컴퍼니는 도시정비 분야에서 국내 디지털 전환을 사실상 가장 먼저 본격화한 기업으로 손꼽힌다. 회사는 재개발·재건축 조합의 복잡한 의결 절차를 모바일 기반으로 구현한 전자동의서·전자투표·온라인총회 시스템을 구축해, 정비사업 행정 전반을 비대면·전자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해왔다. 서울특별시가 선정한 전자동의서 시범사업 단독 사업자로 참여하며 제도적 신뢰도도 확보했다.

업계에서는 이제이엠컴퍼니의 이러한 기술력은 디지털 행정을 넘어, 장기간 정체돼 있던 재개발, 재건축 시장의 패러다임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약 14만 건에 달하는 정비사업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행정 자동화 기술과 분담금 예측, 법령 해석 알고리즘 등을 적용한 점은 시장내 독보적인 지위를 지니게된 차별화된 요소다.

윤의진 이제이엠컴퍼니 대표는 “재개발·재건축 시장은 그동안 아날로그 방식의 행정 구조에 머물러 있었지만, 디지털 전환을 통해 사업 기간 단축과 갈등 비용 감소, 투명성 강화라는 변화를 만들 수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도시정비 분야의 공공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기술 개발과 서비스 혁신에 더욱 속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