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는 0.74% 하락했으나 코스닥은 1.4% 상승하며 892선을 돌파함. - 제약 업종이 2.4% 상승했으며, 아이큐엠 17%, 펩트론 12% 급등함. - 정부 내달 코스닥 활성화 정책 발표 예정이며, 바이오 및 2차 전지주에 긍정적 영향 전망됨. - 운송 창고 업종은 다소 부진하나 유성 티엔에스 등은 보합권에 머물렀음.
● 핵심 포인트 - 코스피는 0.74% 하락했으나 코스닥은 1.4% 상승하며 892선을 돌파함. - 제약 업종이 2.4% 상승했으며, 아이큐엠 17%, 펩트론 12% 급등함. - 정부 내달 코스닥 활성화 정책 발표 예정이며, 바이오 및 2차 전지주에 긍정적 영향 전망됨. - 운송 창고 업종은 다소 부진하나 유성 티엔에스 등은 보합권에 머물렀음. - 엔켐은 CATL과의 공급계약 임박설로 14% 상승했고, 리가켐바이오, 알테오젠 등 대형 바이오주도 강세를 보였음. - 레인보우로보틱스와 유일로보틱스 등 로봇주도 각각 4.5%, 3.44% 상승함. - 중앙 첨단 소재는 14%, 미래에셋벤처투자 5.7% 상승하였고, 에스피지와 휴림 로봇 등도 강세를 보임. - 소형주 중 에스비비테크가 16% 급등하였으며, 브이씨와 대흥첨단소재도 각각 11%, 6% 상승함. - 반면 LK삼양은 누리호 발사 이후 14% 하락했고, 상장 이틀째인 아로마티카는 5.7% 하락함. - 코스닥 시총 상위 종목 대부분이 상승세를 기록했으며, 알테오젠, 리가켐바이오 등이 눈에 띄게 올랐음.
● 오늘 증시는 코스피가 0.74% 하락한 반면, 코스닥은 1.4% 상승하며 892선을 돌파했습니다. 제약 업종이 2.4% 상승하며 시장을 주도했고, 아이큐엠(17%), 펩트론(12%) 등의 종목이 크게 올랐습니다. 이는 일라이 릴리와 SK가 한국에서 GLP-1 생산 거점을 만들 계획이라는 소식에 따른 것입니다. 또한 정부는 다음 달 코스닥 활성화 정책을 발표할 예정이며, 이로 인해 바이오주와 2차 전지주가 더욱 부각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운송 창고 업종은 다소 부진했지만, 유성 티엔에스(-), 삼일, 태웅 로직스 등은 보합권을 유지했습니다. 대형주 중에는 엔켐이 CATL과의 공급 계약 임박설로 14% 상승했고, 리가켐바이오와 알테오젠 등 대형 바이오주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와 유일로보틱스 등 로봇주도 각각 4.5%, 3.44% 상승했습니다.
중형주 부문에서는 중앙 첨단 소재가 14% 상승했고, 미래에셋벤처투자는 5.7% 상승했습니다. 소형주 중에서는 에스비비 테크가 16% 급등하며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LK 삼양은 누리호 발사 이후 14% 하락했고, 상장 이틀째인 아로마티카는 5.7% 하락했습니다.
코스닥 시총 상위 종목들도 대부분 상승세를 보였고, 알테오젠(4%), 리가켐바이오(6%), 코오롱 티슈진(8% 이상) 등이 눈에 띄게 올랐으며, 로봇주 중 레인보우로보틱스도 5%대의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