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PS일렉트로닉스는 RF 전력 증폭기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특히 테슬라에 FEM을 공급하며 자율주행 시대 도래에 따른 수혜가 예상됨. - LG이노텍을 통한 납품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크지 않지만 흑자를 기록 중인 점이 긍정적 요소로 평가됨. - 또한 자회사를 통해 로봇 팔 제작에도 관여하고 있어 다양한 기술력을 보유함. - 뷰노는 의료 AI 분야에서 활동하며, FDA로부터 흉부 엑스레이 관련 승인을 받았고 추가로 '딥카스' 제품 역시 FDA 승인을 준비 중임. - 삼성 및 엔비디아가 헬스케어 분야에 적극 투자하면서 뷰노의 시장 확대 가능성이 높아짐. -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최근 주가는 박스권을 돌파해 52주 신고가를 기록한 상태임.
● PS일렉트로닉스 · 뷰노 [파이널 픽] PS일렉트로닉스는 RF 전력 증폭기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특히 테슬라에 FEM을 공급하며 자율주행 시대 도래에 따른 수혜가 예상됩니다. LG이노텍을 통해 납품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크지 않지만 흑자를 기록 중인 점이 긍정적 요소로 평가됩니다. 또한 자회사를 통해 로봇 팔 제작에도 관여하고 있어 다양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뷰노는 의료 AI 분야에서 활동하며, FDA로부터 흉부 엑스레이 관련 승인을 받았고 추가로 '딥카스' 제품 역시 FDA 승인을 준비 중입니다. 삼성 및 엔비디아가 헬스케어 분야에 적극 투자하면서 뷰노의 시장 확대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최근 주가는 박스권을 돌파해 52주 신고가를 기록한 상태입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